밀리터리

미국과 전쟁한 국가를 무시하는 전 세계 유일민족

똥베이런 2017. 12. 12.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과 전쟁한 국가는 바로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일본이라는 국가입니다. 또한 일본은 2차세계대전에서 패망한 이후 일본은 냉전시대에 엄청난 군수물자를 팔아 경제부활을 이룩했는데요. 미국과 전쟁한 국가를 무시하는 전 세계 유일민족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은 아시다시피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 진주만을 공습한 이후 미국으로부터 선전포고를 받고 태평양 일대에서 미국과 전쟁을 벌였습니다.



특히 일본은 태평양 전쟁 초기 미국 본토까지 침공하는 등 미군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일본은 미드웨이 해전에서 미군의 전략에 휘말려 패배했고 그 결과 일본 본토까지 밀리게 됩니다.



또한 일본은 전쟁에서 밀리는 상황이었지만 일본 내 강경파들의 입장에 의해 원폭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에게 항복을 하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당시 일본 왕이었던 '히로히토'가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면서 일본은 미국에게 항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본은 패전국의 입장에서 미국 미주리호에서 항복 문서에 조인하면서 일본은 패망하기에 이르는데요. 일본 패망 이후 미국은 일본에 연합군총사령부인 미군정(GHQ)를 설립하여 일본을 대리통치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 설립되어 있던 GHQ도 일본이 패전국이지만 그들을 무시하지 않았는데요.



자신들에게 항복을 선언한 일본인들을 미국인들도 무시하지 않는데 일본을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무시하는 민족이 있다고 합니다. 일본을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무시하는 민족은 바로 한반도에 사는 '한민족'인데요. 일본은 한반도에 사는 한민족을 일제강점기 시절을 제외하고 역사적으로 단 한 차례도 이겨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한반도가 분단되어 있지만 한반도가 통일되면 통일 한국은 일본을 가뿐히 뛰어넘는 경제대국, 군사강국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류가 멸망하는 그 날까지 한민족은 일본을 무시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은 왜 일본의 군사력 확장을 묵인하는 것일까?

인도가 갑자기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한 이유

한국군은 베트남 전 당시 왜 호평을 받았을까?

미 해군 '제7함대'의 흑역사 2가지

명량해전 당시 일본측의 피해규모는?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