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앞으로 실행 될 북한 7차 핵실험은 정말 완성단계의 실험일까?

똥베이런 2017. 10. 21.
반응형


북한이 얼마 전 6차 핵 실험을 통해 북한 핵 위력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북한이 실행한 6차 핵 실험은 예고없이 갑작스레 실행한 것이기 때문에 동북아 국가들을 비롯한 미국 역시도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실행 될 북한 7차 핵실험은 정말 완성 단계의 실험일까?라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6차 핵실험은 중국-북한 국경지대인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 실험장에서 실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핵 실험으로 인해 중국, 미국, 한국, 일본 등의 기상청은 핵 폭팔로 인한 지진으로 그 규모를 분석하기도 했었는데요. 분석 종합결과 북한의 핵 위력은 2차대전 당시 히로시마, 나가사키를 때린 원자폭탄의 4배 가량의 가지고 있다고 결론지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은 북한의 핵 실험이 지속되자 미국 중앙정보국(CIA) 자체적으로 북핵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북한을 감시하도록 결정했는데요.



얼마 전 미국 중앙정보국 CIA의 국장인 폼페오 국장은 북한의 핵 완성 단계가 몇 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폼페오 국장은 북한의 핵 능력이 미국 본토를 때릴 정도로 위협적인 단계에 왔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례적으로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국장이 북한 핵 능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것은 드문일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중앙정보국(CIA)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최강의 정보집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즉,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정보집단인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대표자가 북한 핵이 완성단계에 다달았다고 주장한 것은 확실한 팩트인 것 같습니다. 또한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정보분석력과 정보수집력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실력이 확실히 입증 된 기관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라는 것인데요.



미국 중앙정보국(CIA) 폼페오 국장의 이야기처럼 북한이 핵 완성단계에 다달았다면 7차 핵실험은 북한의 마지막 핵 실험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몇 개월 후엔 정말 대한민국 안보에 엄청난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김정은이 최근 외신기자들을 불러 들이는 이유

군사전문가들이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을 당대 최강으로 평가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항공모함을 건조하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

세계 3위 전력 '중국 인민해방군'의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