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0. 20.
반응형


대한민국 육군은 무리하게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면서 밀리터리 매니아 사이에서 포방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 때문에 대한민국 육군은 포병전력을 무리하게 증가시키는 것일까요?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 육군은 동북아에서 가장 강력한 포병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은 '제7기동군단'이라는 화력을 앞세운 최강의 기계화 군단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무리하게 도입하여 전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큰 이유는 북한의 포병전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북한 포병전력은 1950년 대 한국전쟁 당시 사용했던 것이지만 절대로 무시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또한 북한은 장사정포라는 장거리의 사정거리를 둔 화포를 운용하고 있어 언제든지 서울을 목표로 다량의 포를 발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북한은 천 만명이라는 병력을 동원할 수 있을 정도로 전 주민이 군인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북한은 인해전술을 펼쳐 대한민국을 최대한 빨리 적화시키려고 할텐데요.



대한민국 국방부는 강력한 화력을 무리하게 도입하여 한반도 전쟁 발발이라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것 같습니다.



즉, 포병은 아군을 유리하게 하고 적의 진격을 지연시킬 수 있는 아주 현대적인 무기이기 때문에 포병전력을 무리하게 도입하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육군이 보유한 포병전력 중 문제가 있는 화포는 하루 빨리 문제점을 개선해서 빈틈 없는 운용을 기대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3위 전력 '중국 인민해방군'의 진실

준 핵보유국 대한민국이 핵 개발을 전면 중단한 이유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하지 않는 이유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군사집단 'NATO'가 생긴 이유

미 해군이 그냥 아무 이유없이 그냥 엄청나게 쎈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