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9.
반응형


북한은 자신들의 정권 유지를 위해 핵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으며 발사 실험을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도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은 안하고 있는데요.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은 자신들이 불리하거나 대한민국에게 한 방 먹으면 장사정포를 이용하여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린다는 괴변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발표는 단 한 차례도 실행되지 않았는데요.



실제 얼마 전에는 북한 중앙조선티비를 통해 미국 괌을 포위사격해서 불바다로 만들어버리겠다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말만 할 뿐이지 실제 괌을 불바다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북한이 만약 서울을 발바다로 만들고 괌 기지를 불바다로 만든 후 중국에게 군사적 지원을 요청하게 된다면 과연 중국은 그 지원요청을 받아들일까요? 중국은 시진핑 정부 들어 시진핑 주석이 단 한 차례도 북한을 방문하여 북한 김정은을 만나지 않았습니다. 또한 중국 시진핑 주석은 외교부 부장에 해당하는 공무원을 북한에 보내 북한과의 관계는 중요하지 않다는 간접적 의사를 표시하기도 했는데요.



즉, 북한 김정은이 대한민국을 향해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감행하게 될 경우 중국, 러시아는 북한편에 서서 그들을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만약 중국과 러시아도 군사적 도발을 감행한 북한을 지원하게 될 경우 전 세계와 전쟁을 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북한이 한국을 건들여 한국하고만 전쟁을 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한국은 미국과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엄연한 동맹관계라는 것인데요. 즉, 북한이 대한민국을 상대로 군사적 도발을 감행한다면 한미연합을 포함한 미 동맹국과 전쟁을 선포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미사일 도발은 하지만 실질적인 군사적 도발을 감행하지 않는 것은 전 세계에 선전포고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마저 북한을 외면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대한민국을 상대로 도발을 하게 되면 북한은 반드시 멸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군사적 도발을 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군사집단 'NATO'가 생긴 이유

미 해군이 그냥 아무 이유없이 그냥 엄청나게 쎈 이유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북진통일을 물거품으로 만든 인물

북한 2대 독재자 김정일이 문화산업에 집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북한 주민들도 알고 있는 북한 김정은의 가장 큰 약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