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이 그냥 아무 이유없이 그냥 엄청나게 쎈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8.
반응형


미 해군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해상전력으로 전 세계 바다를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 해군이 그냥 아무이유 없이 엄청나게 쎈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 해군은 예비용 1척의 항공모함을 포함하여 실질적으로 운용을 할 수 있는 항공모함은 12척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은 이지스함이라는 전투함을 84척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은 아시다시피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보유한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의 건조비용은 대략 한국돈 1조 원 가량이라고 하는데요. 미국은 세종대왕급 이지스함과 동급인 전투함을 84척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미 해군이 넘사벽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은 이지스함 2위 보유국이 일본이라는 것인데요. 일본 해상자위대가 보유한 이지스함은 6척이라고 합니다.



미 해군은 2차세계대전 이후 강력한 해상전력과 공군전력으로 단 한번도 전쟁에서 해상 제공권을 빼앗겨 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구한 인천상륙작전 실시 직전 상륙지점에 엄청난 화력을 뿜어낸 것도 미 해군이라고 하는데요.



항공모함 11척에 이지스함 84척을 포함하여 나머지 전투함까지 미 해군이 운용 중인 전투함은 274척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거기에 미 해군이 운용하는 항공기가 3,700대라고 하니 그냥 아무이유 없이 엄청나게 쎈 이유이기도 하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북진통일을 물거품으로 만든 인물

북한 2대 독재자 김정일이 문화산업에 집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북한 주민들도 알고 있는 북한 김정은의 가장 큰 약점

북한을 나락으로 떨어트린 김정일이 김일성의 후계자가 된 이유

인류가 멸망하지 않는 한 절대로 망하지 않는 국가

북한 김정일이 막내아들인 '김정은'을 후계자로 지명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