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

똥베이런 2017. 10. 8.
반응형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의 총사령관으로써 전설급 활약을 통해 현대까지 많은 한국인들에게 존경받는 인물입니다. 한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1592년 임진왜란 발발 직전 전라좌도(전라남도) 수군통제사에 임명되었습니다. 또한 임진왜란 발발 직전 전라남도 고흥 일대에는 왜구가 자주 침범하기 때문에 전라좌수영은 자체적으로 대비를 해놓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결국 1592년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명령 하에 대규모 일본군이 조선을 침략하게 됩니다.



대규모 일본군이 침공하자 순식 간에 경상도 일대가 점령 당하고 일본군은 수도 한양으로 진격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조선 수군을 이끌던 이순신 장군은 휘하 장수들의 출정 조언에 출정 결심을 하고 출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천해전을 비롯하여 한산도 대첩에서 승리하면서 일본 본토로부터 오는 보급선을 차단하고 남해안 일대를 완전히 장악하게 되는데요.



실제 '징비록'과 '조선왕조실록'에는 임진왜란 당시 조선 조정은 전라좌수영과 더불어 조선 수군을 지원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조선 수군은 자체적으로 소금을 채취하여 군자금을 마련하여 판옥선을 건조했던 것인데요.



즉, 이순신 장군이 이끌던 조선 수군은 중앙정부의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군자금을 마련하여 식량을 구하고 판옥선을 건조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순신 장군은 일본군의 본진인 '부산포'를 공격하라는 명령을 수행하지 않아 '선조'의 명령에 의해 백의종군하게 되는데요. 백의종군 후 관직에 복원되었을 당시에도 기존 함께 싸워오던 병사들이 아닌 새로 징병한 병사들을 데리고 '명량해전'을 치룬 것이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야 말로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충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이순신 장군은 한국인의 존경을 떠나 전 세계 역사학계에서도 존경하는 위대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동북아 역사 상 죽어서도 욕먹는 최악의 인물 4인

북한 김일성을 굉장히 싫어했던 중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고구려판 우주방어 '안시성 전투'가 일어나게 된 배경

일제 해방 이후 '미군정'이 친일파를 대거 등용한 이유

전쟁 전술을 바꿔버린 미국이 고안해 낸 전술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