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가 경악한 대한민국 건국 이후 최악의 흑역사

똥베이런 2018. 1. 28.
반응형


대한민국은 1945년 일제 해방 이후 건국 된 국가로 현재 한민족으로 분류되는 사람들의 조국입니다.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가장 최악의 흑역사로 분류되는 사건이 있다고 하는데요. 전 세계가 경악한 대한민국의 흑역사를 대표하는 사건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가장 최악의 흑역사는 바로 '5.18 광주 민주화운동' 입니다. 또한 5.18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 대한민국 전역은 독재정권에 대한 시위로 혼란스러웠다고 하는데요. 



'5.18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 대한민국 전역이 시위로 혼란스러웠던 것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사망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박정희 전 대통령 사망 이후 '하나회' 라고 불리는 육사 사조직이 쿠데타를 일으켰고 다시 권력을 차지해 독재를 하려고 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 전역은 전두환 신군부에 항의차원에서 시위를 진행한 것이었는데요.



물론 광주 역시도 독재정권에 반대하는 일부 시민들이 정부에 대해 시위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두환의 신군부는 광주에 북파간첩들이 침입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광주에 계엄령을 선포했는데요. 그리고 전두환의 신군부는 군인들을 동원하여 죄 없는 광주시민들을 이유 없이 때리거나 연행해갔습니다. 또한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염군은 시민들을 향해 실탄을 발포하여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전두환의 신군부는 광주의 진실을 엄폐하기 위해 광주로 들어가는 길 목을 차단하고 전화, TV, 언론 등을 모두 차단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독일 외신기자의 목숨건 취재로 인해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전 세계에 방영되어 전두환 신군부의 악행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이 전 세계에 알려지자 전 세계는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해 경악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의 시작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민주화가 본격적으로 시작 된 6월 항쟁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 많은 분들께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한반도 통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이유

일본이 진주만 공습을 진행하지 않아 미국이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지 않았다면?

일본이 자신들의 부끄러운 역사를 감추려고 하는 이유

지휘관이 뛰어나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 한국사 7대 전투

임진왜란이 7년 전쟁이 아닌 2년 전쟁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