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북한을 최대한 빨리 폭격해야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9. 6.
반응형


북한 6차 핵실험 이후 북한의 핵 능력은 5차 핵실험보다 더 강력하고 파장력이 크다고 국제사회는 판단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북한의 핵 능력은 상승되고 북한과의 협상테이블에서 북한은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미국이 북한을 최대한 빨리 폭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6차 핵실험 이후 미국 정부와 미국 정치권에서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미국은 가장 필요한 무력제재보다도 연이은 경제보복을 통해 북한 핵 개발을 억제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약소국으로 평가받는 파키스탄은 6차 핵실험을 통해 국제사회로부터 핵 보유국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파키스탄이 핵 보유를 하고 난 후부터 주변국들은 영토분쟁에 있어서 무력보다도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동북아는 동맹국이 2개나 있는 전략적 요충지이자 꼭 지켜야하는 지역입니다. 또한 북한이 핵 보유를 하게 될 경우 미국에게 주한미군 철수를 비롯하여 말도 안되는 요구를 할 것이 뻔할텐데요.



동북아 지역은 미국 전력의 70%가 배치되어 있을정도로 미국 정부에서도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북한이 완전한 핵 무기 능력을 보유하기 전에 미국은 북한에 대한 타격을 결정하여 동북아의 안정을 지켜야할 것입니다.



특히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방치하고 있으면 있을 수록 미국은 국제사회에서 입지가 많이 곤란해질 것입니다. 또한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넘사벽인 초강대국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미국 본토를 겨냥하여 미사일을 발사한다는 식의 발언을 하며 미국인들의 생명에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미국인들의 보호와 동맹국의 국민들의 위해 하루 빨리 북한을 지구 지도에서 없애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최강의 미국 해병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대한민국을 위해 싸운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국가에서 받는 대우

북한이 보유한 핵 무기보다 더 무서운 북한의 '생화학 무기'

북한 김씨 왕조를 단 기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

북한이 중국 잔칫날 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도발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