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이라는 무리수를 두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7. 9. 3.
반응형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감행한 가운데 미국과 대한민국은 북한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대두되었던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은 아직 유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은 현실성이 부족한 시나리오라고 합니다.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이라는 무리수를 두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모든 중대사를 최종적으로 승인하는 것은 미국 대통령이 아니라 미국 의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참전과 더불어 미국의 중요한 결정은 미 의회에서 결정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감행하면서 북한은 매체를 통해 소수폭탄을 공개하고 핵 탄두를 ICBM에 탑재하는 것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입장에선 미국을 무시하는 행동으로 밖에 볼 수 없지만 미국 헌법에 의하면 미국 정부의 존재는 미국인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거나 일본에 거주하고 있는 미국인들은 수 십만명으로 미국은 자국인들을 지켜야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일본과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인들을 미국 본토로 대피시키기 위해서는 꽤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미국이 만약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을 감행하기 위해 미국 전략폭격기를 출동시켜 폭격 할 경우 미국은 전쟁상태에 돌입하게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것은 헌법 위반에 해당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에 대한 폭격은 미국 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동북아 일대에 거주하는 미국인들을 본토로 모두 대피시켜야만 현실적인 시나리오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미국은 미 의회 승인보다도 동북아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미국인들을 대피시켜야만 미국 헌법에 대한 위반이 아니라고 합니다. 미국이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이 현실적이 아니기 때문에 북한이 이 부분을 악용해서 지속적으로 핵 실험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자꾸 핵 실험하는 북한 김정은을 싫어하는 진짜이유

북한 6차 핵실험 이후 중국인들이 북한을 맹비난하는 이유

일제 패망 이후 남한을 미군정이 3년 간 통치하게 된 이유

미 육군특전단 '그린베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 중앙정보국 CIA의 전신인 OSS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