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미국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 걸 알면서 도발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9. 1.
반응형


얼마 전 종료 된 한미연합의 을지프리덤가디언 훈련 도중 북한은 미사일을 발사하여 미국과 한국을 분노하게 했습니다. 또한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 중 한발은 일본 머리 위에 떨어지면서 일본 역시 북한에 대한 보복을 하겠다고 발언한 바 있는데요. 북한이 미국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 걸 알면서 도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미국은 북한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북한의 핵 도발을 철저하게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북한 조선중앙티비를 통해 공개 된 북한의 미국 괌 포위사격은 미국을 분노하게 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괌을 포위사격 할 경우 인류 역사에서 보지 못한 것을 보게 될 것이라며 북한에 대해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은 명실상부 전 세계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번의 걸친 인류의 세계대전에서도 승리를 이끈 국가이기도 한데요. 특히 북한은 오래 전부터 주한미군의 한반도 철수를 요구하면서 미국에 대한 불신감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의 도발시마다 출동하는 미 공군의 B-1B 랜서 폭격기는 30분 안에 북한 전역을 초토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 공군의 핵심 폭격기인 B-2 폭격기는 북한 전역에 폭격을 할 경우 30분 안에 인공위성에서 북한 곳을 말끔히 지우개처럼 지워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질적으로 북한 문제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는 것은 한국, 미국, 중국 3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북한에 대해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국가가 바로 중국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북한은 중국, 미국, 한국이 북한 문제에 대해 협상하는 것보다 자신들과 직접적인 협상을 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즉, 북한이 자신들이 협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중국을 거쳐 협상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과 직접적으로 협상하라는 무언의 메시지와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에서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맞짱이 가능한 육군조직 6개

한민족 역사 상 대중들에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인물 3인

듣보잡 공산정권 북한이 갑자기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이유

상식적으로 불가능하지만 북한이라서 가능한 최악의 행동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