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1위 예비군을 보유한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약한 군대인 이유

똥베이런 2017. 8. 23.
반응형


북한은 한반도에서 대한민국과 군사를 대치하고 있는 불법점거 조직입니다. 또한 북한은 천 만명이나 되는 예비전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전 국민이 군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예비전력을 가진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약한 군대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북민들의 주장에 의하면 북한 남성의 키는 평균 143cm라고 합니다. 또한 170cm일 경우 굉장히 큰 키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아프리카 지역을 제외하곤 세계 남성의 평균 키는 170cm라고 합니다.



또한 북한은 국제연합으로부터 식량을 조달받거나 중국으로부터 식량을 지원받아 식량을 조달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북한은 핵 미사일 개발 때문에 해외에서 지원받은 식량을 모두 팔거나 해서 미사일 개발 자금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북한군은 일반 북한 주민들의 물건을 빼앗거나 약탈을 해서 생계를 유지해나간다고 하는데요. 김정일 시대에 발생한 북한 최악의 사건인 '고난의 행군' 이후부터 북한군의 사기는 세계 최악을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북한은 전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국가로 고위급들은 북한 주민들의 생활을 알기 때문에 부패를 저지르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병들을 포함한 일반적인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북한 주민들을 상대로 부패를 저지른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북한은 대규모의 특수부대를 보유하고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 할 경우 북한 특수부대를 조심해야 한다는 일부 주장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수부대들도 사람인지라 식량 보급이 제때 보급되지 않는다면 전쟁을 수행 할 힘도 없을 뿐더러 전쟁 도중 굶어 죽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이 어느 국가와 전쟁을 해도 식량보급 체계가 세계에서 가장 좋지 않기 때문에 한 달을 버티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심지어 일부 군사전문가들은 2차대전 패전국으로 정규군을 보유하지 모한 일본과 북한이 전쟁을 한다해도 북한이 패배한다고 합니다. 즉, 육군이 북한에 상륙하지 않는다고 해도 식량보급 통로만 제대로 통제한다면 북한은 그대로 멸망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사람들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결정적인 이유

이민자의 나라 미국은 어떻게 세계 초강대국이 되었을까?

마오쩌둥이 고백했던 가장 후회했던 한국전쟁 참전

대한민국 안보에 주한미군이 꼭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