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가장 걱정하는 최악의 시나리오 '제2차 한국전쟁'

똥베이런 2017. 8. 23.
반응형


중국은 세계 3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영향력을 확대해가면서 미국과 대립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중국은 북한이 현재까지 존재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이 가장 걱정하는 최악의 시나리오 제2차 한국전쟁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과 북한은 한미상호방위조약과 같이 동맹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 북한은 중국에게 가장 큰 골치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은 현재 친미국가라고 할 수 있는 한국, 일본, 호주 등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중국 포위망을 '대중국 포위망'이라고 통칭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심지어 중국은 인도와 국경분쟁을 통해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인도는 엄청난 인구를 바탕으로 경제력을 성장해서 세계 4위의 군사대국으로 성장했고 중국과 마찬가지로 인도 역시 핵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국은 현재 자신들이 벌려놓은 일들과 군사적으로 문제가 있는 국가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제2차 한국전쟁을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로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입장에선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북한측으로 참전하게 될 경우 친미국가들과 전쟁을 해야 한다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최악이라고 본다는 것인데요.



특히 중국은 56개의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친미세력의 국가들과 전쟁을 하게 될 경우 중국 대륙은 엄청난 혼란에 빠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2차 한국전쟁 발발시 중국이 북한측으로 참전하게 될 경우 전 세계와 전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2차 한국전쟁을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밖에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1위 예비군을 보유한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약한 군대인 이유

대한민국 사람들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결정적인 이유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정치적 롤모델로 삼는 인물

이민자의 나라 미국은 어떻게 세계 초강대국이 되었을까?

마오쩌둥이 고백했던 가장 후회했던 한국전쟁 참전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