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이 대한민국을 군사적으로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6. 26.
반응형


대한민국은 세계 군사력 11위이지만 실질적으로 7위에 해당하는 막강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헌법이 개정되면서 일본은 군비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이 대한민국을 군사적으로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대한민국 해군


일본 해군은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항공모함을 보유한 국가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해군 역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세종대왕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해군 역시 세계 10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 만큼 쉽게 당하지 않기 때문에 일본 해군의 입장에서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의 존재


대한민국 해병대는 미국 해병대와의 병력 규모나 질 적인 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세계 2위의 규모를 가진 해병대입니다. 해병대는 역사적으로 상륙작전 및 육상전투에서 전투 임무를 수행하는 특수부대와 같은 개념의 부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해병대는 29,000명 정도로 대규모의 해상 상륙작전을 펼칠 수 있는 부대입니다. 공군력과 해군력이 일본이 아무리 대한민국보다 우수하다고 해도 본토가 점령 당하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것이죠.



압도적인 육군전력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육군 전투력 순위 4위에 해당하는 막강한 군대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의 상비전력은 60만 명으로 일본 육상자위대가 15만 명이니 약 4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대한해협을 거쳐 대한민국 지상군 역시 일본 본토에 상륙이 가능하기 때문에 군사적으로 절대 무시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반일감정과 대한민국 예비군의 존재


대한민국은 징병제로 군을 운용하고 있고 사병들이 군 전역 이후에는 6년 간의 예비군 훈련을 받으며 예비전력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일본이 헌법 개정을 통해 정규군을 증가시키면서 일본의 국군주의가 다시 부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일부 군사전문가들은 일본과 대한민국이 전쟁을 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은 예비군이 소집되기 때문에 일본 본토 점령은 시간 싸움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일본이 대한민국과 군사적 충돌이 있을 경우 미국이 중재하지 않는 한 일본은 대한민국에게 본토를 점령 당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재미로 예상해보는 세계3차대전 시나리오 5가지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20세기 동양의 역사를 바꾼 3대 전쟁

동북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해병대 6개

대한민국 육군의 기계화보병사단 전투력 TOP5

중국이 너무나 가지고 싶어하는 러시아의 최첨단 무기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