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20세기 동양의 역사를 바꾼 3대 전쟁

똥베이런 2017. 6. 25.
반응형


동아시아의 역사는 전쟁으로 바뀌었으며 세계대전급의 전쟁이 끝난지가 100년도 되지 않았습니다.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동북아시아의 역사를 바꾼 3대전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제2차 국공내전


19세기 말 중국 최초의 공화국인 중화민국을 세운 쑨원의 후계자로 장개석이 중화민국의 총통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당시 민주 공화국이었던 장개석 정부의 중화민국은 부패할 대로 부패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1차 국공내전 이후 중국 공산당 제1서기장이었던 마오쩌둥의 세력은 농촌으로 밀려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부패로 인해 장개석 정부는 당시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했고 결국 중국 공산당은 국민들의 지지를 받아 중국 인민해방군 팔로군을 조직했다고 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 동북이라고 할 수 있는 동북3성을 중심으로 세력을 점차 키워나갔고 결국 제2차 국공내전에서 중국 공산당이 승리하게 되면서 중국은 강력한 공산정권이 들어서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 공산당이 통치하는 중국의 약자는 중화인민공화국이로 1949년 10월 1일 중국 북경 천안문 광장에서 마오쩌둥이 전 세계에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을 알리는 선언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9년 기준으로 중국 공산당은 전 세계에서 당원이 가장 많은 정당으로 당원 수는 7,799만 5000명이라고 합니다.



태평양 전쟁

(일본 패망)


일제가 군국주의를 앞 세워 동북아시아의 패권국으로 강림하던 시절 일본은 크나큰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일제는 미국이 제2차대전에 참전하게 만든 사건인 진주만 폭격 사건을 일으켰는데요. 그 결과 일제는 2차대전의 패망국이 되면서 일제가 식민지 통치를 하고 있던 모든 국가들이 해방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조선) 또한 일제가 항복문서에 싸인하면서 해방되었으며 해방 이후에는 미군정의 3년 간의 통치를 받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일본 천황 히로히토의 항복 선언을 시작으로 일본과 한국에는 미군이 주둔하게 되었으며 이는 러시아와 미국의 냉전시대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었습니다. 미군이 일본 오키나와 미군기지와 한국 미군기지에 주둔함으로써 현재까지도 공산정권인 중국과 구 소련인 러시아를 경계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소련과 미국의 조약으로 인하여 한반도 이북에는 소련의 신념인 공산정권이 이남에는 미국의 신념인 민주진영이 들어 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련의 지원을 받은 김일성이 1950년 6월 25일에 남한을 향해 무력 남침 감행하게 되면서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전쟁은 세계대전급 전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 많은 인명피해를 입힌 큰 전쟁입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현재의 북한이라는 괴뢰정권이 생겨났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한반도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이 되었습니다. 한국전쟁은 공산주의 이념과 민주 이념이 아직까지도 서로 물고 뜯는 결과를 초례한 냉전시대를 대표하는 전쟁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동북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해병대 6개

대한민국 육군의 기계화보병사단 전투력 TOP5

중국이 너무나 가지고 싶어하는 러시아의 최첨단 무기 3가지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하면 운용되는 지하벙커 8개

북한을 지탱하고 있는 북한의 준군사조직 7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