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재미로 예상해보는 세계3차대전 시나리오 5가지

똥베이런 2017. 6. 26.
반응형


2차세계대전이 종전된 지 수십 년이 흐른 현재 국가 간의 영토분쟁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영토분쟁과 더불어 국가들간의 관계가 악화되는 가운데 재미로 세계3차세계대전 시나리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재미로 만든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인도 vs 중국의 관계 폭팔


인도와 중국은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1962년에 인도와 중국은 군사적으로 충돌한 적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도와 중국의 국가 간의 관계는 매우 안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중국 티베트 독립세력을 인도가 비공식으로 지원하면서 중국과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경제성장으로 세계 4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게 된 인도가 다시 한 번 중국과 국경분쟁이 일어난다면 인도 정부는 중국 소수민족들의 독립을 명분 삼아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인도와 중국이 무력충돌이 일어날 경우 인도는 친미국가에 해당하기 때문에 세계대전으로 번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북한의 한반도 전쟁 유도


북한은 6차 핵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제연합의 대북제재에 있어서도 중국과의 원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의 핵 개발 자체를 제재를 통해서는 막을 수 없다고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미국은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절대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만약 미국이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을 감행하게 될 경우를 보았을 때  북한은 의도적으로 미국을 도발하여 한반도에 전쟁을 유도한 것으로도 해석 할 수 있는데요. 한반도에 만약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세계대전급 전쟁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vs 중국 영토분쟁 폭팔


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중국은 댜오위다오라고 불리는 센카쿠 열도에 대해 중국의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카쿠 열도 분쟁이 심화되면서 중국 해군은 센카쿠 열도 근처에서 상륙작전 훈련을 하는 등의 전면전을 극대화시키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센카쿠 열도에 대한 분쟁이 많이 식기는 했지만 센카쿠 열도 분쟁이 다시 한 번 불붙기 시작하게 될 경우 전면전도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센카쿠 열도에서 일본 해상자위대와 중국 해군이 전면전을 하게 될 경우 미국이 개입하면서 세계대전으로 번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본 vs 러시아 영토분쟁 폭팔


일본은 러시아의 쿠릴 열도를 일본의 영토라고 주장하며 반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러시아의 전략 핵 폭격기가 일본 상공을 한 바퀴 돌고 러시아로 돌아갔다는 것이 언론의 보도를 통해 전해졌는데요. 물론 일본과 러시아의 전면전은 가능성이 없는 시나리오이기는 하지만 일본이 지속적으로 국제사법재판소에 쿠릴 열도에 대한 소유권 주장을 하게 된다면 러시아 역시 가만히 있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군이 쿠릴 열도에 전면 배치 된 것을 보면 러시아가 쿠릴 열도에 대해 군사적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남중국해 분쟁 폭팔


중국은 영향력 확대와 더불어 해군력 강화를 하면서 남중국에 있는 해상영토를 모두 중국의 해상영토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와 같은 동남아 국가들과 사이가 매우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중국이 남중국해 분쟁에 있어서 군사력을 동원한다면 전쟁으로 번질 경우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상 포격전이 일어나게 될 경우 미국의 개입은 확실시 되기 때문에 남중국해 분쟁 폭팔 역시 주목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20세기 동양의 역사를 바꾼 3대 전쟁

동북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해병대 6개

대한민국 육군의 기계화보병사단 전투력 TOP5

중국이 너무나 가지고 싶어하는 러시아의 최첨단 무기 3가지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하면 운용되는 지하벙커 8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