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너무나 가지고 싶어하는 러시아의 최첨단 무기 3가지

똥베이런 2017. 6. 24.
반응형


2015년 중국이 군사굴기를 표명했으며 군사굴기란 뜻은 군사적으로 우뚝 일어선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중국은 부족한 첨단무기를 러시아로부터 도입하려고 엄청난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첨단기술이 없다보니 러시아 무기들을 도입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보면된다고 합니다.



아르마타 전차(T-14)


러시아의 아르마타 전차는 중국군의 기갑전력의 현대화 시키기 위해 필요한 전차입니다. 중국 육군의 해군, 공군의 첨단 전력에 비해 중국 육군은 현대화 된 전력이 약하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마타 전차는 1999년에 개발한 중국의 주력 전차인 99식 전차(T-72)의 개량형이라고 합니다. 아르마타 전차는 스텔스 기술이 적용된 전차로 2015년 러시아 승전절 70주년 열병식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아르마타 전차는 중량 48톤, 시속 90km, 기존 T-90보다 훨씬 진화 포탄 및 유도 미사일까지 자동 발사하는 125mm 활강포 완전 무인전차의 토대로 구축한 전차라고 러시아 국방부가 설명한 바있다고 합니다.



S-400 트라이엄프 지대공 미사일


러시아가 국방부가 2007년에 러시아군에 실전 배치한 지대공 미사일로 400km 요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400 트라이엄프는 미국의 스텔스기 탐지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사일로 저고도 순항, 고고도 탄도 미사일까지 잡는 최신형 미사일이라고 합니다. 차후 중국과 일본의 충돌 가능성이 제일 높은 센카쿠(댜오위다오)에서 중국과 일본의 국지전 발생시 대공방어 및 공격에 필수적 무기라고 합니다. 또한 S-400 트라이엄프 미사일은 미국 전투기까지 견제가 가능 하다고 하며 중국은 러시아와 2015년에 30억 달러에 수입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야센급 핵추진 공격 잠수함


중국 잠수함 전력은 핵 잠수함 포함하여 약 60척 이상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중국 잠수함의 제일 큰 문제는 심각한 소음과 은밀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중국은 중국 해군력 증강을 위한 빠른 방법으로 러시아 핵 잠수함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야센급 핵 잠수함은 러시아에서도 2015년에 실전 배치한 최신형 잠수함으로 세계에서 가장 조용하다고 알려진 세베로드빈스크 초도함이라고 하는데요. 야센급 핵 추진 공격 잠수함은 오닉스(350km), 클럽(2500km) 등 대함미사일 탑재하였고 주력 무기는 오닉스 초음속 대함미사일 24발 탑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강력한 방어력을 갖춘 미국 항공모함 역시 야센급 잠수함의 동시 공격에 큰 피해를 예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는 야센급 핵 추진함을 8척 건조 계획이었으나 재원 부족으로 고전중이며 중국은 야센 핵 잠수함을 중국에서 직접 생산하기를 원하지만 러시아가 최신 핵 잠수함을 중국에 팔지는 미지수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사자로 본 미국의 10대 전쟁

이순신 장군에 대한 일본어 위키백과에서의 왜곡 내용들

한국전쟁 이후 전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들

한국전쟁 전개 과정 정리

지구방위대! 미군 전세계 주둔 현황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