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 해병대의 격투 훈련 프로그램 'MCMAP'

똥베이런 2017. 12. 22.
반응형


MCMAP는 Marine Corps Martial Arts Program의 약자로 미 해병대가 운용하는 격투 프로그램 훈련이라고 합니다.



흔히 미 해병대는 매크맵이라고 부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 해병대는 기존에 실시하던 훈련 대신 2002년도부터 미 해병대 자체적으로 격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미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에서 배우는 무술로는 브라질리안의 주짓수, 레슬링, 복싱, 사바트, 유슬, 유도, 삼보, 크라브 마가, 잇신류 가라테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 중에서도 각종 무술들의 장점을 뽑아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에서 배우는 기술 중에서는 암바, 리어 네이키드 초크, 롤링 니바 기술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해병대 격투 기술들은 브라질리안 주짓수의 영향이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총검술, 무기 방어술, 개머리판 타격기술을 배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은 기존 동양 무술처럼 벨트 체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벨트 계급에는 탄(황갤색)을 시작으로 그레이(회색), 그린(녹색), 브라운(갈색), 블랙(검정) 순으로 벨트가 올라 갈수록 새로운 기술을 배운다고 합니다.



미 해병대 격투 프로그램은 체력단련, 기술 배우기, 겨루기, 체력단련 순서로 순환 반복해서 프로그램을 운용한다고 합니다. 미 해병대의 격투 프로그램은 히스토리 채널의 인간 병기편에서 소개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해병대 출신들이 말하는 해병대를 대표하는 전투 BEST3

베트남 전쟁이 참전용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북한은 정말 붕괴 할 가능성이 있는 것일까?

당신이 잘 모르는 한국전쟁의 비밀 4가지

귀신도 때려잡는 대한민국 해병대를 대표하는 무기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