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 전력을 절대로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6. 10.
반응형


대한민국 국민들은 동아시아 정세 때문에 대한민국 국군 전력을 낮게 평가하는 부분도 일부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강대국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 전력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제7기동전단은 동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기갑전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은 미 육군과 러시아 육군 다음으로 1,600대가 넘는 3세대, 3.5세대 전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군사전문가들은 한반도에 전쟁이 다시 발발하게 된다면 북한 인민군 육군 전력들이 대한민국 육군 전력을 절대로 이길 수 없다고도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은 북한이 전시체제에서 동원할 수 있는 1,000만 명의 숫자와 맘 먹을 수 있는 약 800만 명의 병력을 동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시상황에서 동원할 수 있는 병력 때문에 북한이 쉽게 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가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2006년에 창설한 육군 미사일사령부는 중국 본토까지 타격할 수 있는 미사일들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육군 미사일 사령부에서 운용하는 대표적인 미사일로 현무3-순항미사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무3-순항미사일은 대한민국 해군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포함하여 장보고급 잠수함에서도 발사가 가능한 장거리 미사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체적으로 육군 전력을 강하다고 생각다는 것이 일부이지만 대한민국 공군 전력 역시 세계 10위에 해당하는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공군은 2020년까지 국방개혁을 통해 A330 MRTT 공중급유기를 포함한 F-35A 5세대 스텔스 전투기 40대를 도입하여 공군 전력 증강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형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인 KF-X 전투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KF-X 전투기는 2020년 중반에 전력화 하여 실전배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군사전문가들의 의견에 의하면 대한민국 공군이 2020년 이후 중국 공군과 대적할 수 있는 전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공군 전력 역시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해군은 동아시아에 있는 국가들의 해군력이 막강하기 때문에 주목받지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세계 10위의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군의 제7기동전단은 동아시아 국가들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유한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는 함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은 기존 이순신급 구축함을 개량하여 실전에 배치 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국방부의 발표에 의하면 대한민국 해군은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3척을 추가 건조하여 운용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잘 모르시겠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약소국의 해군은 전멸시킬 수 있는 막강한 전력을 보유한 부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병대는 대한민국 해군 소속으로 현재까지 미 해병대 다음으로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병대는 세계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훈련강도가 쎈 부대로 1992년도에 미국 LA에서 일어난 흑인폭동 당시에도 LA 한인타운 방어에 주도한 전우회가 바로 해병대 전우회라고 합니다. 1992년 LA흑인폭동 당시 미국인들을 포함한 미국 정부는 대한민국 예비군 전력에 감탄사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동아시아에는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내노라하는 군사강국들이 모여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은 이웃국가들의 군비증강에 맞서 군비증강을 한 것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동아시아 군비경쟁은 대한민국 내부에서 치명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방산비리가 생겨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군은 베트남 전쟁 당시 외신들의 찬사를 받으며 전투력과 전술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전력은 실질적인 세계 7위의 군사강국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대한민국 내부에서 방산비리와 같은 악질 폐습만 없어진다면 대한민국 국군은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그런 군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육군 훈련병 역사 상 레전드라고 불리는 훈련병

대한민국 국민들이 들어갈 수 없는 군사통제지역 7개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는 통일신라가 멸망한 이유 6가지

북한소식통이 말하는 북한 자본주의를 대표하는 사례 5가지

역사학자들이 말하는 가장 유력한 발해 멸망설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