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함부로 대한민국에게 군사행동을 할 수 없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6. 7.
반응형


중국은 한국전쟁 당시 북한측에 참전하면서 현재의 한반도를 만들어 낸 결정적인 역활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대국으로 인정받고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지만 중국이 대한민국에게 군사행동을 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중국포위망


대중국포위망은 중국을 둘러싸고 있는 친미국가들이 중국을 포위하고 있다는 단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은 인도를 포함하여 주변국들과 영토분쟁 또는 역사왜곡으로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이 대한민국에게 군사적 행동을 감행하게 될 경우 미국과 더불어 친미국가들이 중국을 공격할 수 있는 명분을 만들어주는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미상호방위조약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대한민국과 미국은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면서 현재까지 굳건한 동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중국이 대한민국을 겨냥하여 군사적 행동을 감행하게 될 경우 미국에게 자동적으로 선전포고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이 미국과 전쟁을 할 목적이 아니라면 대한민국을 향해 군사적 행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이죠.



중국 본토폭격 위험


중국이 대한민국을 겨냥하여 군사적 행동을 감행하게 될 경우 미 태평양사령부는 본격적 증원계획에 따라 병력을 투입하게 됩니다. 특히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미 해군은 중국 본토에 대한 폭격을 감행할 수 있는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더군다나 한미일 연합함대가 구성하게 될 경우 중국의 해안 도시들은 폭격으로부터 안전할 수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존재


중국이 대한민국을 겨냥하여 군사적 행동을 할 수 없는 부분 중에서도 대만의 존재가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이 대한민국을 겨냥하여 군사적 행동을 감행하게 될 경우 대만은 미국에게 아주 확실한 명분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대만은 한미연합을 배후로하여 대만이 군사적으로 중국 대륙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는 것이죠.



중국 붕괴론 현실화


중국이 대한민국을 상대로 군사적 행동을 하게 될 경우 중국은 미국에게 선전포고를 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중국은 56개 소수민족들이 살아가고 있는 다민족국가라는 점에 있어서 거대한 중국 대륙의 소수민족들이 대거 독립할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도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는 티베트와 신장위구르 지역의 독립이 현실화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자주국방을 실행할 수 있는 이유 6가지

현대 한국인들이 베트남 전쟁을 바라보는 관점 2가지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이 전투병력을 파병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4가지

북한이 한국을 위협하는 가장 대표적인 무기 4가지

한국이 미국만 믿고 중국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