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이 자주국방을 실행할 수 있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7. 6. 7.
반응형


대한민국은 오래전부터 자주국방을 실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일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한미동맹을 굳건히 해서 대한민국 안보를 지켜야 한다는 목소리도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상식적이지만 대한민국이 자주국방을 실행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북한의 위협?


북한은 장사정포를 포함하여 핵 기술로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탈북민 출신 북한전문가들은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 목적이 아니라면 절대로 서울에 핵 폭탄과 장사정포를 투하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북한 김정은이 권력을 포기하고 전쟁을 일으킬 수가 없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아시아의 군비경쟁?


동아시아에서 중국의 군비증강이 시작되자 일본과 대한민국 역시 군비를 증가시키면서 국방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북한과 남한의 전력 역시 크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인데요. 동아시아 강대국 사이에서 가려져서 그렇지만 대한민국은 실질적으로 세계 군사력 순위 7위의 군사강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적은 북한


대한민국 헌법 상 북한은 불법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를 점령한 불법단체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한반도에서 남한과 북한이 전면전을 붙게 될 경우 남한측이 큰 피해없이 북한의 전 지역을 점령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국군의 단독 전력으로도 북한 전역을 점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본토까지 타격한 미사일 전력


북한과 남한의 문제에 있어서 중국의 개입은 항상 대한민국으로써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 군사전문가들은 대한민국 미사일 사령부에서 운용하는 현무3-순항미사일은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미사일이라고 하는데요. 현무3-순항미사일은 대한민국 해군의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포함하여 장보고급 잠수함에서도 발사가 가능한 미사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방부는 현무3-순항미사일보다 넓은 사정거리를 현무-3D/현무-4 순항미사일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 한 바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시 동원병력


대한민국이 한반도 전시 발생시 동원할 수 있는 예비군 병력은 290만 정도 된다고 국방부는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이 전시체제로 돌입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이 동원할 수 있는 병력은 800만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대체적으로 알려져 있는 북한의 전시동원인 1,000만 명과 크게 차이가 없는 병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전시상황시 북한 인민군에게 보급 할 수 있는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은 전쟁을 3개월 이상 진행하지 못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입증된 국방기술


대한민국은 K-2 흑표 전차를 포함하여 K-9 자주포 등을 주문받아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의 국방기술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인 KAMD을 구축해서 단독으로 북한 핵 미사일에 대응해야 한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대한민국 국방기술로만으로도 북한 핵 미사일에 대비하여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현대 한국인들이 베트남 전쟁을 바라보는 관점 2가지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이 전투병력을 파병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4가지

북한이 한국을 위협하는 가장 대표적인 무기 4가지

한국이 미국만 믿고 중국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5가지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러시아가 참전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