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보유한 강력한 전략 핵 추진 잠수함 종류 4가지

똥베이런 2017. 5. 30.
반응형


전략 핵 추진 잠수함은 2차세계대전 이후 원자로를 동력으로 운용하는 잠수함이며 일명 핵 잠수함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강의 미군이 운용하는 전략 핵 잠수함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하이오급 잠수함


오하이오급 잠수함은 미국이 가장 많이 운용하는 전력 핵 추진 잠수함으로 미 해군의 핵심전력이라고 합니다. 특히 오하이오급 잠수함은 인류가 만들어 낸 가장 최악의 무기라고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하이오급 잠수함은 트라이언트 대륙간탄도미사일을 24발을 탑재할 수 있으며 토마호크 순항 미사일 154발을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무서운 전력을 보유한 미 해군의 오하이오급 잠수함은 총 14척 중 8척이 태평양사령부에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로스엔젤레스급 잠수함


로스엔젤레스급 잠수함은 미 해군의 주력 핵 추진 잠수함으로 총 62척이 취역했으며 40척 이상이 미 해군에서 실전배치하여 운용중이라고 합니다. 로스엔젤레스급 잠수함은 소련의 잠수함 세력을 견제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최대 90일까지 작전이 가능한 잠수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급 잠수함은 mk.48 어뢰, 하푼 대함미사일, 토마호크 순항 미사일 등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주로 미 해군의 항공모함을 호위하는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버지니아급 잠수함


미 해군의 신형 공격용 핵 추진 잠수함으로 미 해군이 총 48척을 진수하여 운용할 것으로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버지니아급 잠수함은 미 해군에서도 다양한 최신기술을 적용된 잠수함이라는 것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고 하는데요. 버지니아급 잠수함은 mk.48 어뢰, 하푼 대함미사일, 토마호크 순항 미사일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울프급 잠수함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잠수함인 미 해군의 시울급 잠수함은 가격이 너무 비싼 나머지 미 해군에서도 3척만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울프급 잠수함은 고속 저소음이라고 하여 바다의 암살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핵 추진 잠수함이라고 하는데요. 시울프급 잠수함은 mk.48 어뢰, 하푼 대함미사일, 토마호크 순항 미사일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육군에서 운용하는 특수임무부대 5개

천민으로 시작해서 권력의 정점을 찍은 인물 6인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 총사령관 '팽덕회'가 김일성의 뺨을 때린 이유

한국전쟁을 중국이 일으킨 전쟁이라고 봐야하는 이유 5가지

중국이 북한을 등질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