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육군에서 운용하는 특수임무부대 5개

똥베이런 2017. 5. 30.
반응형


대한민국 육군 소속의 예하부대들은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들을 운용한다고 합니다.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들은 다른 부대들보다 훈련 강도가 빡쎈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에서 운용하는 특수임무부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군 수색대


육군 사단급 이하 부대에서 운용하는 수색부대로 수색대대는 수색 및 정찰을 하는 것이 임무라고 합니다. 수색대대는 특히 육군의 사단, 여단, 연대급 부대에서도 최정예 병력의 취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육군 수색대의 경우에는 지원해서 수색대에 배치되는 인원들보다 차출되어 배정받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육군 특공대


육군 특공대는 20만 명에 달하는 북한 특수부대를 효율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대한민국 육군에서 창설한 부대라고 합니다. 육군 특공대는 육군 각 군단사령부 직할로 여단급이나 연대급으로 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육군 특공대는 군단급 사령부 직할의 특수전부대라고 볼 수 있으며 육군 특공대는 침투작전을 포함하여 후방에 침투한 적의 특수부대를 소탕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육군 정찰대


육군 정찰대는 기계화보병사단에서 운용하는 부대이며 작전지역에 육상 또는 공중으로 침투해서 정찰을 하는 임무를 한다고 합니다. 육군 정찰대는 적의 규모, 지형을 포함하여 작전지역에 대한 상황에 대한 첩보를 수집하고 보고하는 임무를 한다고 하는데요. 육군 정찰대는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적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린 후 화력을 유도하여 전투피해를 보고하는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육군 기동대


육군 기동대는 후방 일대 향토사단에서 운용하고 있으며 전방 수색대의 역활을 담당하는 부대라고 합니다. 육군 기동대의 경우에는 소속 향토사단 작전 지역 내에 침투한 무장공비들을 탐색하여 격멸하는 것이 주 임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요약해서 육군 기동대를 설명해드리자면 수도권 일대의 향토사단에서 무장공비 소탕 작전에 투입되는 부대라고 해석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헌병 특임대


헌병 특임대는 대한민국 육, 해, 공군을 포함하여 해병대에서도 운용하는 특수임무를 하는 부대입니다. 헌병 특임대는 도심에서 벌어지는 시가지 전투 또는 대테러임무를 주로 수행하는 부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헌병 특임대는 범국가적인 행사에도 투입되며 작전지역 내에 발생하는 특수상황에 있어서 가장 빨리 투입되는 부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천민으로 시작해서 권력의 정점을 찍은 인물 6인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 총사령관 '팽덕회'가 김일성의 뺨을 때린 이유

한국전쟁을 중국이 일으킨 전쟁이라고 봐야하는 이유 5가지

중국이 북한을 등질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중국 해군이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