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현재까지도 미 해군 제7함대를 무서워하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5. 21.
반응형


중국은 미 태평양 사령부 소속의 미 해군 제7함대의 위용을 확인하고 해군력을 대대적으로 증강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 해군 제7함대가 한미연합훈련에 참여하게 될 경우 심하게 반발하기도 하는데요. 중국이 현재까지도 미 해군 제7함대를 무서워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강의 해군전력


웬만한 강대국 전력은 순식간에 전멸시킬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미 해군 제7함대는 최강의 전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 국방부는 동아시아 일대에서 중국과 러시아를 견제하기 위해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항상 최신전력으로 배치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 때문에 중국 해군이 대만해협에서 대만을 위협하지 않는 이유로도 꼽고 있다고 합니다.



상륙전의 규모


미 해군 제7함대는 동맹국인 일본의 해상자위대와 대한민국 해병대에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 해군 제7함대는 전 세계에서 상륙장비가 가장 많고 최신화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엄청난 병력을 육지에 상륙시킬 수 있는 미 해군 제7함대의 능력은 중국으로써도 절대 배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15잠수함전대의 존재


미 해군 제7함대 소속의 15잠수함전대는 급변상황에서 미 태평양사령부의 모든 잠수함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군 제7함대 소속 15잠수함전대가 운용하는 미국의 오하이오급 핵 잠수함은 아주 무서운 전력이라고 하는데요. 미 태평양함대의 잠수함 전력을 전부 지원받을 수 있는 미 해군 제7함대는 중국 해군의 공포의 대상이기도 하죠.



한미일 연합 해군 형성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도 중국 해군과 싸워 이길 수 있다는 것이 군사전문가들의 주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미 해군 제7함대가 한미일 연합 해군함대를 형성하게 될 경우 중국 해군은 박살이 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한미일 연합함대가 구성되게 될 경우 중국의 해상은 전부 통제당하기 때문에 미 해군 제7함대를 무서워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중국 해안 일대의 도시들이 연합함대의 폭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는 뜻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차 한국전쟁 발발시 가장 먼저 지원되는 미군 전력 5개

대한민국 대통령이 국지도발에 대처하는 방법

대한민국 국민들과 정부가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대한민국 대통령이 질병 확산에 대처하는 방법

미 해병대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5대 전투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