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7. 5. 10.
반응형

미군 태평양 사령부 소속의 미 해군 제7함대는 태평양 일대를 작전지역으로 규정하고 작전을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군 제7함대는 태평양 사령부 소속에서도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함대인데요. 최강의 전력을 가지고 있는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도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



1. 세계 7위의 공군 전력


미 해군 제7함대는 7함대만으로도 세계 7위의 공군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 세계에서 해군과 공군의 전력으로 미 해군 제7함대를 상대할 수 있는 해군 전력을 존재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 해군 제7함대의 공군 전력은 북한 공군은 손 쉽게 제압하고 마음만 먹으면 북한 지역에 대한 폭격을 감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실전이 풍부한 해군부대


미 해군 제7함대는 2차세계대전 진주만 공습 이후 항공모함 중심의 함대로 재편되었다고 합니다. 2차세계대전을 포함하여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에도 참전한 이력이 있는 미 해군 제7함대는 풍부한 실전 경험을 토대로 작전을 지휘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해상 전투에서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강력한 해상 장악권


미 해군 제7함대는 전 세계에서 해군, 공군 전력으로 상대할 수 있을 전력을 존재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시대에 미국의 극동방어선을 지탱하는 것이 바로 미 해군 제7함대였다고 하는데요. 만약 미 해군 제7함대가 북한의 해상지휘권을 장악해버린다면 북한은 바로 헬이 열리지 않을까합니다.



4. 중국이 덤빌 수 없는 막강한 전력


중국은 해군 전력 및 공군 전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매 년 엄청난 예산을 투입하여 해군과 공군 전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해군과 공군 역시 미 해군 제7함대에 경쟁 자체가 되지 않는다고 군사학자들은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만큼 미 해군 제7함대는 엄청난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5. 한국군과 일본 해상자위대의 긴밀한 협조


한국과 일본은 현재 미국과 동맹관계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에는 막강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미 해군 제7함대가 북한의 해상을 장악해버린다면 중국과 러시아를 견제하기 위해 빠르게 지원이 가능한 한국 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와의 긴밀한 협조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6. 대한민국 해병대 지원 병력


미 해군은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대한민국 해병대에 지원병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해병대는 미합중국 해병대 다음으로 병력이 많은 부대인데요. 병력의 숫자만큼 장비가 부족한 대한민국 해병대가 미 해군의 지원요청을 받는다면 보급장비의 확대로 강력한 전력을 보유함으로써 상륙작전 역시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김정은이 두려워하고 있는 2017년 한미연합 미군의 전력

여행 전문가들이 말하는 실속있게 해외여행하는 방법

한민족 역사상 엄청난 영향을 끼친 7번의 대위기들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 폭격을 설계한 미 공군의 아버지

중국이 한국한테 빡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