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가 평화통일 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4. 29.
반응형


대체적으로 한반도는 한국전쟁 이후 약 70년 간 분단되었습니다. 1994년부터 시작된 북한의 핵 개발로 인해 한반도 통일의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는 것이 외교전문가들의 판단인데요. 현재 한반도 정세에 있어서 평화통일이 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정은의 정권 유지 욕심


김정은은 자신의 정권을 유지하고자 핵 개발을 감행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북한에 급변사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은 한반도는 절대 평화통일이 될 수 없다는 것인데요. 김정은은 특히 미국과 맞짱뜰 기세로 외신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의 정권 유지에 대한 욕심을 본다면 절대로 한반도가 평화통일이 될 수가 없다는 것이죠.



중국의 개입


중국은 현재 절대로 한반도 통일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과 북한은 현재 사이가 아무리 나쁘다고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중국과 북한은 동맹국입니다. 또한 중국은 미군과의 국경을 맞대고 있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인데요. 한반도 통일의 이야기가 나올 경우 중국은 반드시 개입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주장입니다. 만약 한반도가 통일을 주제로 대화를 한다고 해도 중국의 개입으로 인해 한반도 통일의 전개가 제대로 전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죠.



통일 후 후속조치 문제


북한 김정은 정권에 몸 담고 있는 북한의 고위급 간부들은 아마도 한반도 통일이 되면 자신들은 분명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한반도가 통일에 대한 회담을 개최하게 될 경우 북한 내부에서 통일을 반대하는 강경파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것인데요. 물론 김정은이 통일을 찬성하는 일은 없지만 자신들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북한 내부 강경파가 생길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핵 무기의 존재


현재 북한 당국은 언제든지 핵 미사일을 발사 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포함한 미국 역시 북한은 핵 무기를 폐기해야 한다고 압박을 감행하고 있는데요. 핵 무기가 존재하는 이상 한반도는 절대 평화통일을 이룩할 수가 없다는 것이죠. 이유를 굳히 따지자면 정권을 유지할 수 있는 핵 무기가 있는데 김정은이 정권을 포기하는 바보같은 짓은 안할 것이라는 이야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김정은이 핵 무기로 하는 정치 4가지

2017년 세계군사력 순위 TOP11

 이순신 장군이 현재까지도 인정받는 이유 5가지

트럼프가 북한을 건드리지 않았던 이유

김정은 시대의 탈북민들이 증언한 북한의 9가지 실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