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17년 세계군사력 순위 TOP11

똥베이런 2017. 4. 29.
반응형


2016년에는 대한민국 국군의 세계 군사력 순위는 11위였습니다. Global Fire Power(GFP)사이트에서 발표한 2017년 세계 군사력 순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는 국가 경제력(GDP)도 포함되어 있어 정확한 자료가 아님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1위 미국


세계 초강대국의 위치를 사수하고 있는 미국은 항공모함을 비롯한 최강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은 공개하지 않은 신무기 역시 엄청날 것으로 군사전문가들은 파악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군은 무인시스템을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정확한 미래전력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초강대국인 미국은 2017년에도 세계 군사력 1위를 사수하였습니다.



2위 러시아


러시아 경제가 다시 살아남에 따라 러시아군 역시 국방력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역시 미국과 더불어 신세대 전투기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러시아 국민 GDP가 상승함에 따라 러시아 역시 국방예산을 늘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6년도 군사력 순위와 같이 러시아가 세계 군사력 2위의 자리를 사수하였습니다.



3위 중국


동아시아의 맏형 격인 중국이 2016년과 더불어 세계 군사력 3위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중국군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비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국방예산을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역시 차세대 전투기와 스텔스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해군 전력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위 인도


중국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인도는 국민 GDP가 상승함에 따라 국방력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군 역시 주변국들과의 분쟁에 따라 최신무기를 수입하여 전진배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인도군은 2016년 세계 군사력과 같이 2017년에도 상위 랭크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5위 프랑스


프랑스군 역시 GDP대비 많은 국방예산을 투자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프랑스는 유럽연합의 회원국가로 NATO군에 소속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군 역시 차세대 전투기 생산 및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6위 영국


영국은 NATO에 소속하는 국가로 최근에는 유럽연합에 탈퇴하였지만 국가 GDP대비 국방력을 많이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은 미국과 공동으로 최신무기를 개발하기도 하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영국 역시 미국으로부터 무기를 수입하여 전진배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7위 일본


일본의 일본 자체 헌법 개정을 변경함에 따라 해군력 증강에 몰두하고 있는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해상자위대는 헬기항모라는 항공모함급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해군력을 보았을 때 세계 3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7위에 랭크되지 않았나 합니다.



8위 터키


터키군 역시 해외로부터 많은 최신무기를 수입하여 전진배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겠지만 터키군은 NATO군에서 미군 다음으로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라고 하는데요. 특히 터키는 중동에서 사우디, 이란, 이스라엘과 맞 먹는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규모면에서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9위 독일


독일군은 대체적으로 차세대 전투기 및 전차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공군 전력에 몰두하고 있는 국가라고 합니다. 공군력의 과감한 투자로 인해 공중급유기를 약 30대 가량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독일 연방군은 4세대 전차와 4.5세대 전차를 포함하여 약 230여 대의 전차를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위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육군 전력은 비교적 약하나 국가의 위치상으로 해군력이 막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탈리아군은 러시아를 비롯한 여러 국가들과 공동으로 차세대 무기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육군력이 약한 것을 감안하여 최근에는 육군력에 투자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11위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군은 비교적 육군이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2016년에도 세계 군사력 11위였는데 2017년에도 11위라고 합니다. 국내 군사전가들은 국가 경제력인 GDP를 제외하게 될 경우 대한민국의 군사력은 세계 6위 정도 될 것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이순신 장군이 현재까지도 인정받는 이유 5가지

트럼프가 북한을 건드리지 않았던 이유

김정은 시대의 탈북민들이 증언한 북한의 9가지 실태

중국이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게 된 6가지 이유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김정은의 컴플렉스 BEST5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