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군사전문가가 보는 동아시아의 미래

똥베이런 2017. 4. 17.
반응형


현재 북핵문제에 관해 중국 군사전문가들이 동아시아의 미래에 대한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군사전문가들이 보는 동아시아의 미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의 ICBM 체계


중국의 군사전문가들은 현재 북한의 ICBM 기술 자체가 완벽한 수준이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4월 15일 북한의 태양절 행사에서 퍼레이드에 참여한 북한의 신형 탄도 미사일은 모형이라고 주장하였는데요. 중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의 탄도 미사일 체계 역시 아직 의구심이 많다며 지속적으로 실험 발사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북한의 핵 기술


중국의 군사전문가들은 현재 북한의 미사일 기술을 포함하여 핵 기술 역시 신뢰성이 많이 떨어진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4월 16일에 실행한 북한의 미사일 발사실험은 실패로 돌아간 것이 중요한 이유라고 하는데요. 중국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의 핵 미사일 기술을 포함하여 현재 북한이 가지고 있는 핵 기술은 신뢰성이 많이 떨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의 대비 시나리오


북한에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는 중국과 러시아는 한반도의 급변상황에 대비하여 양 국의 시나리오가 완성되지 않았나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의 군사전문가는 중국과 러시아가 미국의 북핵문제에 미국과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중국의 군사전문가들은 중국과 러시아 역시 북한의 핵 무기 개발을 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대비 시나리오를 계획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추가체제


미중 정상회담 이후 중국은 즉각적인 군사행동과 더불어 평화적으로 해결을 원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에게 직통전화를 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미국의 북핵압박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공식 성명을 내기도 했습니다. 중국의 군사전문가는 아마도 북한이 미국에 자극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중국도 북한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추가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앞으로의 입장


중국의 군사전문가는 중국 내부의 북핵 여론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역시 중국 시진핑 주석을 칭찬하면서 중국의 북핵 압박에 기대를 많이 한다라고 하였다고 하는데요. 중국의 군사전문가들은 아무래도 중국의 국익에 관련된 압박 문제다 보니 동아시아에서 북한에 대한 제재는 중국의 국익과 연결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즉, 중국의 국익을 위해서라면 북한제재에 있어서 중국이 강력하게 제재를 실행 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ICBM 개발에 몰두하는 이유 5가지

세계 역사상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국가들

북한 김정은이 긴장하면 하는 행동들

중국이 북한에게 화내는 이유 6가지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이 악평을 받지 않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