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을 조용하게 만들겠다던 중국 언론들이 빡쳤던 이유

똥베이런 2019. 2. 2.
반응형


2019 UAE 아시안 컵의 우승컵은 카타르가 일본은 3-1로 꺽으면서 들게되었습니다. 그런데 2019 UAE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과 중국이 경기를 시작하기 전, 중국 언론들은 중국이 한국을 이길 것이라며 호언장담을 하기도 했는데요. 한국을 조용하게 만들겠다던 중국 언론이 빡쳤던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1월 16일 22시 30분에 열렸던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대한민국과 중국은 축구경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그런데 중국 대표팀은 대한민국과 경기를 하기 전, 키르기스스탄과 조별리그 1차전에서 2:1로 겨우 이길 수 있었는데요.



중국과 키르기스스탄의 아시안컵 C조 1차전 조별리그에서 중국 대표팀의 에이스의 부진한 경기력으로 중국의 공격력은 위력이 떨어진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 후반에 터진 키르기스스탄의 자책골이 아니었다면 중국은 승점 3점을 획득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라고 하는데요.



중국과 키르기스스탄의 경기 이후 대한민국의 스포츠 언론은 중국의 실력 부진과 우레이의 부진을 꼬집는 기사를 많이 냈다고 합니다. 이러한 국내 반응에 중국 시나스포츠는 노골적으로 한국 언론들의 반응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고 하는데요. 중국 시나스포츠는 '우레이는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였고 우레이가 한국전에서 한국 언론들을 조용하게 만들 것'이라고 반박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은 한국과의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2:0으로 패배했고 시나스포츠 역시 경기 이후 중국 대표팀을 꾸짖는 기사를 보도했다고 합니다. 한편, 일본과 카타르의 아시안컵 결승에서 카타르가 일본을 꺽으면서 국내 팬들은 카타르의 우승을 축하하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의 명문대학에서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 이유

돈 없는 중국남자와 결혼한 우크라이나 아내 미모 클라스

'스파이더맨: 파 프롬' 첫 예고편에서 확인된 떡밥 7가지

생얼 공개한 후 너무 이뻐서 난리난 러시아 뷰티 유튜버

200억 복권 당첨됐던 남자의 인생이 갑자기 망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