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미국의 명문대학에서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9. 2. 2.
반응형


미국에서 서열 1위와 2위를 다투고 있는 '매사추세츠 공대'와 '스탠포드 대학'에서는 미국에서도 인재들만 갈 수 있는 유명 명문 대학교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두 학교의 공통점은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미국 명문대학에서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언론에 의하면 '매사추세츠 공대'와 '스탠포드 대학'은 2018년에 단 한명의 신입생을 뽑지 않았다고 합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미국 기업의 지적재산권을 지킬 것'이라며 중국인들의 외국 지적 재산 도적질에 매년 엄청난 기업들이 손실을 당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러한 발언을 한 이유는 최근 미국 '듀크대학'에서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졸업생이 기술을 빼간 것으로 의심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듀크대학에서는 중국인 신입생을 뽑았는데 한 중국인 졸업생은 졸업하자마자 중국으로 다시 돌아가 7조원의 가치가 되는 IT기업을 설립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중국인이 듀크대학에서 빼간 것으로 추정되는 기술은 듀크대학에서 연구중이었던 '투명기술'이라고 합니다.



미국은 중국의 도둑질을 대략적으로 3가지로 보고 있는데 첫번째가 군사간첩, 두번째는 기술간첩, 세번째는 모방기업이라고 합니다. 특히 미국 대학들은 이 3가지 중 군사간첩과 기술간첩 때문에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MIT(메사추세츠 대학)의 경우에는 성적 이외도 '소프트스킬(시민의식/리더쉽)을 중요시 여기는데 중국 학생들은 이러한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에 뽑지 않는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미국 유명 대학교들은 중국인들의 기술 간첩 우려 및 소프트스킬(시민의식/리더쉽) 부족 등으로 중국인 신입생을 뽑지 않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돈 없는 중국남자와 결혼한 우크라이나 아내 미모 클라스

'스파이더맨: 파 프롬' 첫 예고편에서 확인된 떡밥 7가지

생얼 공개한 후 너무 이뻐서 난리난 러시아 뷰티 유튜버

200억 복권 당첨됐던 남자의 인생이 갑자기 망한 이유

탈모전문업체가 직접 만들었다는 식품의 정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