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 기간 오래하면 안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8. 9.
반응형


온라인 미디어인 '바이럴포리얼'은 드라마를 너무 오래 보다가 시력을 잃을 뻔했던 여성의 사연에 대해 소개했다고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장기간 오래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난징에 살고 있는 20세 여성은 최근 한국 드라마에 빠져 시간이 날 때마다 한국 드라마를 시청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어느 날, 하루 종일 한국 드라마를 봐야겠다고 생각했고 방의 불을 모두 끈채로 컴퓨터 화면에만 집중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결국 인기리에 방영했던 한국 드라마인 '태양의 후예'와 '치즈인더트랩'을 모두 시청했다고 합니다. 드라마를 모두 시청한 후 그녀는 심한 두통을 느꼈고 두통이 심해지자 컴퓨터를 끈 후 잠자리에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잠에서 끈 그녀는 눈을 칼로 쑤시는 듯한 통증을 느꼈고 눈에 이상이 있음을 알아챘다고 합니다. 그녀는 눈이 너무 아파 눈을 계속 감고 있었으며 눈을 뜨려고 노력했지만 도저히 눈의 통증으로 눈을 뜰 수 없었다고 합니다.



눈의 통증이 심각해지는 가운데 그녀는 주변 주인들의 도움에 의해 인근 병원인 난징 병원으로 가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검사를 마친 후 의사는 그녀에게 '녹내장'이라는 것을 알렸다고 하는데요.



녹내장은 시신경에 장애가 생기면서 시력이 점 차 손상되는 것으로 손상이 심할 경우 실명까지 이를 수 있는 안구 질환이라고 합니다. 담당의는 그녀에게 '장기간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일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며 안구의 휴식을 취해 회복해야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음주운전에 무면허 전과 7범이 선고받은 재판 결과

한 소년이 60년 치 꽃배달을 예약하게 된 이유

일본 정부가 여름방학을 연장하라는 지시를 내린 이유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독도 그려진 한반도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

이상민이 백지영을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사람이라고 말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