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동남아 사람들이 일본보다 한국을 더 좋아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7. 7.
반응형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남아 사람들이 말하는 한국에 대한 생각'이라는 글이 올라온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동남아 사람들이 일본보다 한국을 더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남아 사람들에게 '어느 나라에서 일하고 싶나요?'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동남아 사람들은 '한국이 좋아요. 생활, 오락 모두 훌륭하잖아요'라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은 지하철이나 버스의 정확도가 정확하고 승, 하차 때도 모두 줄을 살 서고 규칙 바른 생활을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동남아에서 대규모에 속하는 도시들을 보면 한국어를 알려주는 한국어 학원들을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얀마 노동부 국장은 '한국은 월급이 보장되어 있으며 어떠한 룰도 제대로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에 질문자는 일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그러자 '일본인은 미얀마를 깔보는 것 같아요, 지금 미얀마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은 대부분 미얀마를 깔 보고 있어요'라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본인들은 언제 어디서나 웃는 얼굴을 하고 잇찌만, 그들의 속마음은 전혀 알수가 없다'고 덧붙여 답변했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본 한국 네티즌들은 '한국이 일본보다 낳은 건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아님?'이라는 댓글이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만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면 받는 처벌

'2100년 완공 예정', 인류가 절대로 들어갈 수 없다는 장소

북한 김정은이 무슨 짓을 해도 절대로 죽이지 않는 사람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광수 '사형 청원'이 올라 온 이유

한국에도 존재하는 가문의 문장, 종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