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거대한 집단

똥베이런 2018. 6. 5.
반응형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거대한 집단은 중국 대륙을 통치하는 '중국 공산당'이라는 조직입니다. 중국 공산당이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거대한 집단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1921년 7월 23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 된 정당으로 중국이라는 국가의 사실 상의 유일한 정당이라고 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한/중 수교 이전까지만 해도 '중공'이라고 불렸으며 한/중 수교 이후부터 중국이라고 불렸다고 하는데요.



중국 공산당은 중국 국민당을 상대로 한 내전인 '제2차 국공내전'에서 승리하면서 1949년에 '중화인민공화국' 선포를 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중앙정부수립 선포 이후에는 '중국 공산당'이 중국을 통치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중국 공산당'의 당원은 약 8,476만 명으로 중국의 공식 인구통계인 14억 명을 생각해보면 중국인 14명 중 1명은 중국 공산당의 당원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 공산당은 가입되어 있는 당원이 일반적인 국가의 인구보다 많기에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집단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 공산당은 '덩샤오핑'에 의해 추진 된 '개혁개방'을 통해 중국의 경제가 성장하면서 엄청난 외화를 벌어들이게 되었는데요. 중국 공산당은 중국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전 세계 달러보유량 1위, 금 보유량 1위라는 것이 밝혀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 공산당은 중국의 화폐인 위안화가 세계 공용화폐 대열에 합류하게 되면서 중국 '위안화'를 마음만 먹으면 찍어내 발행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 공산당은 중국 기업들의 주가 폭락에 의한 위안화 환율을 바로잡기 위해 대거 위안화를 발행시켜 주식시장을 안정화시킨 바도 있다고 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이라는 국가 위에 있는 집단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거대한 집단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때문에 중국은 사실 상 최고지도자의 결정보다도 계파들간의 합의나 원로들의 영향력이 더 큰편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유럽의 섬나라 '영국'이 세계 주요국이 된 이유 3가지

한국과 일본의 보수정당들이 '한반도 종전'을 막기위해 발악하는 이유

북한이 친미국가로 돌아서게 되면 동아시아에 발생할 수 있는 일 4가지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컨텐츠 관련 업체만 인수하는 이유

사실 상 공산주의가 세계에서 사라졌다고 볼 수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