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몽골 제국이 중국 대륙의 논밭을 목장으로 바꾸지 않은 이유

똥베이런 2018. 6. 2.
반응형


몽골 제국은 세계 역사 상 가장 거대한 영토를 보유한 대제국이었습니다. 몽골 제국은 중국 중원에 위치한 금나라를 멸망시키면서 사실 상 중국 대륙을 통치했는데요. 몽골 제국이 중국 대륙의 논밭을 목장으로 바꾸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골은 유목민족으로 몽골 초원지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민족입니다. 때문에 칭기스칸이 금나라를 멸망시킨 후 중국 중원을 통치하면서 중국 농업지대를 목장으로 바꿀 계획이었다고 합니다. 중국은 논밭에 쌀 농사를 짓고 쌀을 수확하여 밥을 주식으로 하는 국가였는데요.



하지만 몽골은 유목민족으로 쌀을 주식으로 하는 것이 아닌 유민민족 답게 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민족이라고 합니다. '중국쪽 기록'에 의하면 몽골이 중국 중원의 논 밭을 빼앗고 중국인을 다 죽인 후 그 곳에 목장을 세울 계획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자 '야율초재'라는 금나라 출신 정치인이 '근데 애들 다 죽이면 세금은 어디서 걷어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율초재'의 말이 논리가 있어 몽골은 논을 목장으로 바꿀 계획을 그만 두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마 '야율초재'라는 인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중국 중원은 아마 몽골에 의해 '초원'화가 되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몽골 제국이 점령하지 못한 국가 2개

살수대첩 당시 살아남은 수나라 병사 2,700명의 진실

임진왜란 당시 일본이 '판옥선(귀선)'을 두려워 했던 이유

절친한 우방이었던 베트남과 북한이 사이가 멀어지게 된 계기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 경제에 끼치는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