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전설이 되어버린 아이돌 그룹 GOD가 대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진짜 이유

똥베이런 2018. 5. 27.
반응형


GOD는 'HOT', '젝스키스'의 대를 잇는 아이돌 그룹의 후발주자로 대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아이돌 그룹입니다. 전설이 되어버린 아이돌 그룹 'GOD'가 대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때는 1997년 대한민국에는 IMF 외환위기가 터졌고 수 많은 대한민국의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은 부도를 맞이했습니다. GOD를 데뷔시키려고 했던 소속사 역시 IMF외환위기로 회사가 휘청거렸고 이로 인해 소속사 대표는 GOD에게 숙소에서 생활하면서 기다려라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이라는 시간 동안 GOD 멤버들은 숙소에서 자체적으로 생활비를 벌어 생활했고 2년을 버텼는데요.



2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IMF외환위기의 여파를 어느정도 극복한 소속사 대표는 직원에게 '보증금'을 빼야하니 숙소에 다녀오라고 지시를 했다고 합니다. 숙소에 도착한 소속사 직원은 GOD 멤버들이 그 곳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을 보고 소속사 대표에게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GOD의 생존력을 본 소속사 대표는 이 아이들이 무조건 앨범을 발매시켜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속사 대표는 가수 박진영을 영입했고 박진영에게 GOD의 프로듀싱을 맡게 했다고 하는데요. 박진영이 GOD의 프로듀싱에 참여하고 새로운 멤버 '김태우'가 합류하고 '장혁'이 빠지면서 GOD는 앨범을 냈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한 이후 'GOD'는 그야 말로 대박을 터트렸고 'GOD의 육아일기'를 통해 대국민적 사랑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GOD의 성공 이후 GOD 멤버들은 2년 동안 힘든 생활을 했던 에피소드를 털어놓으면서 국민들에게 공감을 얻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즉, GOD 팬들 뿐만 아니라 국민적으로 GOD의 끈기와 천성적으로 착한 인성 그리고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GOD는 대국민적인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GOD'는 한국 가요계 역사 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국민 아이돌로 회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GOD는 신비주의 컨셉이 아닌 평범한 청년 컨셉이었기 때문에 전 연령대가 좋아했었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그룹 'GOD' 멤버들이 큰형 '박준형'을 아직까지도 믿고 따르는 이유

유럽 전역을 공포로 몰아넣은 민족 3개

소련(현 러시아)이 북한에 끼친 영향 3가지

한국에서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까이지 않는 일본인 3명

유럽의 로마 제국이 상대하기 힘들었을 아시아 왕조국가 3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