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외국인들이 한국인을 보고 가장 신기해하는 점 4가지

똥베이런 2018. 6. 3.
반응형


중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들의 여행객들은 한국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글을 비롯하여 한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한국에 장기체류하는 외국인들도 점 점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외국인들이 한국인을 보고 가장 신기해하는 점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합력과 관심사


한국인들은 국가 간 대결을 하는 올림픽, 월드컵 등의 세계인의 축제가 있을 때는 누구나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단합하며 응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은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야구 등의 국내 경기에는 대분류적으로 큰 관심이 없다고 보여진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외국인들은 올림픽, 월드컵만 되면 열광하는 한국인들을 보고 신기해한다고 합니다.



일본 여행을 많이 가는 한국인


한국의 역사를 배우는 외국인들은 일본에 여행가는 한국인이 많은 점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일본은 한국에 행한 각종 범죄에 대해 사과를 하지 않고 적반하장으로 버티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독일의 경우 2차세계대전 당시 행한 범죄로 인한 사과를 현재까지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은 일본이 사과를 백번해도 모자랄 판에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들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신기해 한다고 하네요.




항상 바쁜 한국인


외국인의 시각에서 본 한국인들은 학생, 직장인 너나 할 것없이 바쁜 것에 대해 신기해한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의 경우에는 느긋하지는 않아도 자신만의 시간은 항상 보장받으며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외국인들은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과 야근에 쩔어사는 직장인들을 보고 꼭 저렇게까지 해야하는가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최악의 취업률


한국은 세계 11위에 해당하는 경제대국으로 이제는 선진국의 대열에 합류한 국가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OCED기준 청년실업률은 최악이며 자살률 역시 꼴등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외국인들은 경제대국으로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이 본받고 있는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취업률을 보고 신기해 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역사 상 가장 인자한 국모로 평가받는 황후

원나라가 아시아에서 겪은 굴욕 3가지

몽골 제국이 중국 대륙의 논밭을 목장으로 바꾸지 않은 이유

살수대첩 당시 살아남은 수나라 병사 2,700명의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