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유럽의 로마 제국이 상대하기 힘들었을 아시아 왕조국가 3개

똥베이런 2018. 5. 26.
반응형


로마 제국은 유럽 대부분을 지배했을 정도로 유럽에 많은 영향력을 끼친 대제국이었습니다. 유럽의 로마 제국이 상대하기 힘들었을 아시아 왕조국가 4개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나라


당나라는 중국 역사 상 가장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했던 왕조로 중국의 황금기를 연 국가이기도 합니다. 당나라는 당태종 이세민의 정복전쟁에 의해 막대한 영토를 편입하고 황제국으로 우뚝섰던 국가이기도 한데요. 당나라는 실제 로마 제국으로 추측되는 군대와 전투를 벌인 기록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나라는 중국을 대표하는 왕조국가로써 로마 제국의 전성기 시절에도 상대하기 굉장히 힘들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고구려


고구려는 한반도 북부와 중국 동북 3성 일대에 걸쳐 존재했던 국가로 한민족의 역사 중 하나입니다. 고구려는 지형 특성 상 고구려인들 자체가 활발하고 용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고구려는 기병을 중심으로 한 기동전략과 더불어 한반도 일대에서도 전투를 감행했기 때문에 보병 역시 강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구려는 중국 대륙왕조들의 대규모 침략을 수 차례 막은 바 있으며 돌궐 등 북방 민족들을 굴복시켜 동아시아의 최강자로 군림했었다고 합니다. 고구려는 기병을 중심으로 한 개마기병과 막강한 보병전력을 통해 전략을 구사했기 때문에 로마 제국 역시 상대하기 힘들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몽골제국


몽골 제국은 명실상부 세계 역사 상 가장 거대한 영토를 보유했던 대제국입니다. 몽골제국은 실제 유럽까지 영토를 확장했고 유럽을 정복하는 과정에서 공포의 대상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몽골군은 기병을 위주로 전투를 수행했으며 빠른 기동력을 통해 회전(전면전)을 진행했다고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로마 제국이 몽골 제국이 강성했을 시기 전면전을 펼쳤다면 로마제국은 몽골제국에 의해 멸망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정부가 가장 신뢰해야하는 '북한 전문가'

뜬금없이 러시아가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유감을 표명한 이유

미국이 갑자기 북한에 '북미정상회담' 취소통보를 날린 이유

문재인 정부가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키려고 하는 이유

삼성가 장녀인 이부진이 일반인 남성인 '임우재'와 결혼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