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갑자기 '친미노선'으로 바꾸게 된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8. 5. 13.
반응형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의 일정과 장소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을 방문해 북한 당국 주요당직자들과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북한이 갑자기 '친미노선'으로 바꾸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아시다시피 어린시절 스위스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어린시절 스위스라는 중립국에서 지내오면서 서양 세계의 문물을 어느정도 익힌 인물이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실제로 값 비싼 외제제품을 사용해오고 있으며 집무실에는 미국 '애플'의 '아이맥'으로 업무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스위스에서 학창시절을 보내 '민주주의'의 개념과 공산주의의 개념을 어느정도 잘 이해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베트남식 개혁개방'을 추진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소련 역시 1991년 붕괴한 후 '민주정부'가 수립되었고 장기간 통치하고 있지만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 역시 러시아 국민들의 투표에 의해 선출된 대통령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러시아는 소련 붕괴 이후 소련의 모든 것을 계승했기 때문에 미국과 대립하는 형상을 띄고 있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공산주의의 붕괴와 공산주의의 번영을 잘 이해하고 있어 체재를 유지하면서 시장만 개방하는 '베트남식 개혁개방'을 선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의 경우 미국과 긴 전쟁을 했지만 시장을 개방하면서 경제적으로 미국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베트남은 미국과 수교 이후 시장을 개방하면서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연 7%이상의 국가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북한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 반드시 친미국가로 가야한다는 다짐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한국과 미국에게 약속한대로 핵을 폐기하고 종전선언까지 이어진다면 맥도날드 평양지점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멀지 않은 날 한국인들이 북한을 방문해 대동강변에서 대동강 맥주를 마시며 야경을 구경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주한미군' 주둔을 원한다고 말한 이유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위원장이 말한 북한의 경제모델

북한 김정일이 밝힌 13살 여중생 '요코타 메구미'를 납치한 이유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아나운서

한국전쟁 이후 발생한 엽기적인 '타살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