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라는 국가가 '참전용사'를 국가 원로급으로 대우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24.
반응형


중국은 공산당이 통치하는 국가이면서도 2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국의 중심축을 이룬 국가였습니다. 중국이라는 국가가 '참전용사'를 국가 원로급으로 대우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참전용사'로 불리고 있는 노병들은 중국인들에게 있어서 일제로부터 조국을 구해 준 영웅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인들은 훈장이 달려 있는 노병(어르신)들을 보면 그들에게 존경을 표한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참전용사'들을 자주 중국 공산당 행사에 초청하여 그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그들의 업적에 대한 존경을 표시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 공산당 중앙당이 포함 된 중국 언론들의 기사를 보면 나이가 지긋한 훈장이 많이 달린 노병들의 사진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중국 공산당 중앙당은 10년에 한 번씩 승전기념행사에 '참전용사'들을 초청하고 그들에게 '국가주석'이 직접 훈장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즉, 중국의 '참전용사'들은 중국 인민들이 존경을 표하고 있으며 정부 역시 그들을 '국가원로'로써 대우를 하며 그들의 업적을 치하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중국과 달리 대한민국 정부는 일제 해방 이후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비롯해 독립유공자들에 대해서는 나몰라라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언론들의 보도를 보면 대한민국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게 얼마나 무관심 한 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조국을 지키기 위해 싸운 '참전용사' 어르신들을 비오는 날 군용 트럭에 씯고 다니는 모습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참전용사' 대우에 대해 논란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들이 대대적으로 '참전용사'에 대한 대우에 의견을 제시하자 대한민국 정부는 이를 개선하려고 했지만 상황은 여전히 똑같다고 합니다. 비록 정치적인 부분이나 사상부분에 있어서 중국은 적국이지만 그들이 '참전용사'를 대우하는 모습은 정부가 보고 배워야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오리지널 중국인을 '한족'이라고 부르는 이유

사실 상 한반도에 다시 전쟁이 났으면 하고 바라는 세력 5곳

대한민국 국군이 '항공모함' 건조사업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조선시대 조선군 병사들은 어떻게 사망자 신분을 확인했을까?

군인에게 있어서 '군번줄'이 생명과 같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