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이 '항공모함' 건조사업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23.
반응형


대한민국 국군은 세계적으로 강군으로 꼽히고 있지만 아직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국군이 '항공모함' 건조사업을 준비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항공모함'은 세계 강국들에게 있어서 '힘의상징'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략 무기입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서 '항공모함'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 막강한 이지스함을 필두로 전 세계 어느 곳이든 24시간 이내에 타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항공모함이 '힘의 상징'이 되면서 중국 역시 '항공모함' 건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반도는 평화시대를 앞두고 있으며 곧 멀지않아 한반도가 남한 주도 하의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추측이 되고 있는데요.



한반도가 통일되면 통일 한국 정부가 수립되고 한반도를 지키는 군대는 '통일 한국군'이 될 것입니다. 또한 '통일 한국군'은 한반도 통일이 되면서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군사적으로 대치를 시작할 것입니다. 때문에 한반도 통일 이후 통일 한국 정부는 중국군을 견제해야하는 최신 전력을 추가 도입시켜야만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통일 이후 중국군과 국경을 맞대고 대치하는 것은 확신 된 것임으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는 강력한 해상전력인 '항공모함' 건조사업을 준비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한반도 통일이 멀지 않은 이 시점에서 대한민국 국방부 주도 하에 '항공모함' 건조를 시작한다면 중국에 큰 위협이 될 것입니다. 물론 '항공모함' 유지비용에 대해 연간 엄청난 자금이 들어가겠지만 '통일 한국'의 경제력을 예측해본다면 충분히 준비가 가능한 사업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조선시대 조선군 병사들은 어떻게 사망자 신분을 확인했을까?

군인에게 있어서 '군번줄'이 생명과 같은 이유

미국이 북한의 대화요구를 승인할 수 있도록 한 한국계 1등공신

미국 대통령 '트럼프'가 한반도 '종전협정'을 체결하려는 이유

북한이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주한미군' 철수 요구를 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