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오리지널 중국인을 '한족'이라고 부르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24.
반응형


전 세계인들은 중국인을 보고 대부분 '한족'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소수민족이 모여사는 국가로 56개 소수민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리지널 중국인을 '한족'이라고 부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은 56개 소수민족이 모여살고 있는 국가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 세계인들은 중국인을 보고 대부분 '한족'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세계인들이 중국인을 보고 '한족'이라고 부르는 것은 공식적인 중국 인구인 14억 인구 중 약 91.5%가 한족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중국 중앙정부의 1가구 1자녀 정책에 의해 점차 줄어드는 추세였지만 최근 1가구 2자녀 정책을 허용하면서 '한족'들이 다시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오리지널 중국인들을 '한족'이라고 부르게 된 것은 중국 최초의 통일국가인 '진나라'의 멸망 과정에서 봉기한 '황건적'들에 의해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진나라' 멸망 과정에서 항우와 유방이 싸운 '초한전기'는 매우 유명한 이야기이기도 한데요.



'초한전기'에 나오다시피 항우와 유방은 중국 대륙을 놓고 전쟁을 벌였고 결국 항우이 패배하면서 유방은 중국 중원으로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항우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유방은 황제에 등극하면서 '한나라'가 건국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나라는 초한대전이 마무리 된 기원전 2세기부터 촉한이 멸망한 3세기 중반까지 존속하면서 중국 대륙의 기반을 마련한 왕조라고 하는데요. 중국의 기틀을 마련한 중국 대륙의 2번 째 왕조인 '한나라'의 '한'을 따 오리지널 중국인들을 '한족'이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사실 상 한반도에 다시 전쟁이 났으면 하고 바라는 세력 5곳

대한민국 국군이 '항공모함' 건조사업을 준비해야하는 이유

조선시대 조선군 병사들은 어떻게 사망자 신분을 확인했을까?

군인에게 있어서 '군번줄'이 생명과 같은 이유

미국이 북한의 대화요구를 승인할 수 있도록 한 한국계 1등공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