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부천대'라는 단어의 뜻을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4. 10.
반응형


'국부천대'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파생 된 단어로 많은 사람들이 '국부천대'라는 단어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국부천대'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부천대'라는 단어는 중국 내전인 '국공내전' 당시 생겨난 단어로 중국 공산당군에 의해 패배한 중국 국민당을 묘사해서 생겨 난 단어라고 합니다.



중국의 국공내전은 동아시아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꾼 전쟁이자 중국에 공산주의 정권이 수립되게 된 결정적인 사건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국공내전 초기 공산당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던 국민당은 내부적으로 부패가 심각해지면서 수 많은 중국인들이 등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중국인들의 지지를 얻은 중국 공산당은 세력을 확장시키고 중국 국민당 난징 정부를 함락하고 광저우를 함락시키면서 전쟁의 승기를 잡았는데요.



광저우가 함락 당하기 전 장제스는 중국 국민당 고위직들과 함께 타이완(대만)으로 했습니다. 장제스의 국민당 정부가 타이완 섬(대만)으로 이주하자 '국부천대'라는 단어가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국부천대'라는 중국어를 번역하면 중화민국(국), 정부(부), 대만(천), 옮기다(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즉, '국부천대'라는 단어는 중국 국민당(중화민국) 정부가 대만으로 옮겨가다.라고 해석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국부천대'라는 단어가 생겨나면서 중화민국(중국 국민당)이 대만 또는 타이완으로 불기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악명높은 북한 '사이버부대'마저 꺼려하는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

한일 양 국 네티즌들이 서로 물고 뜯기 시작한 최초의 사이버전쟁

한국전쟁과 더불어 냉전을 대표하는 전쟁 중 하나인 '그리스 내전'

북한 김정은이 아내 리설주를 공식적인 자리에 대동하는 이유

북한이 북한 주민들을 '인민'이라고 칭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