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김정은이 아내 리설주를 공식적인 자리에 대동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8.
반응형


북한 김정은은 공식적인 자리에 아내 '리설주'를 대동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아내 리설주를 공식적인 자리에 대동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비공식으로 진행 된 '북중 정상회담' 당시 북한 김정은은 아내 '리설주'와 함께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이러한 북한 김정은의 행보에 의해 '리설주'는 전 세계에서 다시한 번 주목받았는데요.



김정은의 아버지인 '김정일'은 공식적인 행사에 개인적으로 방문했으며 사망하기 전까지 아내를 공식적인 자리에 대동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특히 김정일은 중국을 방문하며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는 자리에도 단 한 차례도 아내를 데려가는 일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김정일은 여자는 많았지만 실질적으로 정식부인이 없었기 때문에 공식적인 자리에 그녀들을 데리고 갈 수 없었다고 합니다. 즉, 김정일 자신도 동거녀들이 정식부인이 아니기 때문에 공식적인 행사에 참석 시킬 수 없었던 것인데요.



하지만 김정은은 아내 리설주가 정식 부인이고 이 사실은 북한 전역을 비롯하여 전 세계에 알려진 사실이기 때문에 대동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일간에서는 김정은이 리설주를 대동하는 것이 '정상국가'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북한 김정은이 공식적인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 부인 리설주의 모습을 자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북한 주민들을 '인민'이라고 칭하는 이유

탄핵당한 전직 대통령 박근혜가 징역 24년을 선고받은 이유

대한민국에 '미투운동'이 시작되게 된 계기

중국 시진핑이 북한 김정은을 갑자기 불러들인 진짜 속마음은?

5월에 예정 된 '북미정상회담'의 유력한 회담장소 2곳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