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육군의 핵심 전력인 전차의 세대별 성능 차이가 엄청난 이유

똥베이런 2018. 3. 5.
반응형


전 세계 육군력 순위는 전차 보유량과 세대별 전차 보유수량에 따라 바뀌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육군의 핵심 전력인 전차의 세대별 성능 차이가 엄청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21세기에 접어들어 미국과 러시아는 스텔스 기능이 접목 된 전차를 대량으로 생산하면서 육군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과 더불어 대한민국, 인도 등 역시 강력한 차세대 전차를 개발하여 이를 접목하여 실전 배치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전 세계 강대국들을 비롯한 국가들이 육군 전력에 차세대 전차를 도입하려고 하는 것은 세대별 성능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세대 전차의 경우 1, 2세대의 전차를 보유한 상대방의 육군력을 압도적인 성능과 화력으로 뭉게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라크전 당시 미군의 차세대 전차들은 이라크의 육군 전력을 뭉괴버리면서 전차의 세대별 성능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증명해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육군은 모든 전쟁에 있어서 해당 지역을 점령하는 조직으로 전쟁의 종결과도 이어지는 매우 중요한 군종이기도 한데요.



21세기 현대전은 아무리 공군전력과 해군전력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이 전력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막강한 육군 전력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특히 막강한 육군 전력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뛰어난 성능을 가진 차세대 전차를 도입하여 전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육군 전력증강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전차의 세대별 성능 차이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국가 육군력과 연관지을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 육군과 북한 육군의 차이점만 보더라도 보유 전차의 성능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한국 육군의 강력한 전차 전력으로 순식간에 북한 육군을 쓸어버릴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인이 잘 모르는 '스타벅스 코리아'의 진실

한국전쟁 당시 국군과 연합군을 지원한 화교 특수부대 'SC지대'

사람을 살리는 군인이라 불리는 해군 해난구조대 'SSU'에 대해 알아보자

민족의 독립을 위해 일왕 암살 계획을 실질적으로 계획한 인물

베트남에서 한국남자들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