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주요 연합국은 어느 국가가 될 것인가?

똥베이런 2018. 2. 13.
반응형


인류는 2번에 걸친 세계대전을 경험하면서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시대를 거쳐 21세기에 도달했는데요.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주요 연합국은 어디가 될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미국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영향력과 군대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연합국의 수장 자리를 담당 할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 미군을 파병하여 전 세계의 평화를 유지하고 '3차세계대전'을 방지하고 있는데요. 미국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연합국의 수장으로써 활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도


인도는 세계 3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최근 중국과의 영토분쟁이 발생하면서 친미국가의 이미지가 굳어진 국가입니다. 특히 인도는 중국 티베트 독립운동을 비공식적으로 후원하고 있어 중국과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인도는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연합국측에서 활동 할 가능성이 큰 국가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실질적으로 북한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미국과는 동맹을 체결한 친미국가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연합국측에 서서 참전 할 수 밖에 없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대한민국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미국과 더불어 주요 연합국으로 넓은 전선에 배치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일본


일본 역시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동맹을 체결한 국가로 육군 전력보다도 강력한 해군 전력을 통해 '3차세계대전'에 참전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의 '해상자위대'는 세계 4위의 전력을 가지고 있어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전력이라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일본 역시 강력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주요 연합국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영국


영국은 1,2차 세계대전에 주요 연합국으로 참전한 국가로 미국과는 피를 나눈 형제라는 인식이 강한 국가입니다. 또한 영국은 최근 군대의 규모를 축소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건재한 군사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영국 역시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영연방 국가들의 수장으로써 주요 연합국으로 활동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독일


독일은 2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국에 항복했지만 냉전시대에 들어가면서 소련(러시아)를 견제하는 세력으로 급부상했습니다. 또한 독일은 미국의 지원을 받아 최첨단 무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북대서양조약기구인(NATO)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독일 역시 미국과 동맹국으로써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된다면 주요 연합국으로 참전 할 가능성이 높은 국가라고 합니다.



터키


터키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회원국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서 미국 다음으로 많은 병력을 보유한 국가라고 합니다. 특히 터키군은 중동에서 강대국이라 불리는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등 보다 더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터키는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회원국으로써 연합국측에 서서 참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 언론이 말하는 '중국판 인천상륙작전'은 가능할까?

이성계가 '제2차 요동정벌' 당시 요동을 공격하지 않은 이유 2가지

대한민국 정부가 꼭 보고 배워야하는 중국과 일본의 정책문화

20세기 일본은 왜 조선을 침략해야만 했을까?

대한민국 정부가 '항공모함'을 건조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