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범죄조직들이 대한민국에서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5.
반응형


대한민국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대국과 군사강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북한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는 강원도 평창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면서 수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세계 범죄조직들이 대한민국에서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세계 3대 범죄족은 일본의 야쿠자, 중국의 삼합회, 유럽의 마피아가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야쿠자들은 일본 정부도 손 쓸수 없을 정도로 정계를 비롯한 사회 전반적으로 많이 전반적으로 많이 진출해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북미지역의 마피아들은 각 종 마약을 판매하면서 군대와도 싸우는 광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멕시코의 카르텔이라는 조직은 멕시코 정부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했음에도 불구하고 멕시코 정부는 카르텔을 소탕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세계적으로 악명높은 일본의 야쿠자, 중국의 삼합회, 북미지역의 마피아들은 무슨 이유 때문에 대한민국에 진출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1990년 10월 13일에 발표 된 '범죄와의 전쟁'으로 인한 한국 조직폭력배들을 씨를 말렸던 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일본, 중국, 북미지역처럼 넓은 영토가 아닌데다 북쪽에는 북한이 있고 삼면이 바다이기 때문에 범죄를 저지른 후 도주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즉, 범죄가 발각 될 경우 도주가 매우 어렵고 무기를 들고 대항 할 경우 한국 정부는 군대를 동원하여 한국으로 들어 온 범죄조직의 씨를 말려버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추가로 말씀드리면 대한민국은 미국과 동맹국으로써 육지전에는 최강이라고 불리는 미군이 주둔하고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뇌피셜이지만 한국에 세계 범죄조직들이 활개친다면 미군 역시도 한국의 혼란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이를 무시하지 않고 군 자체적으로 소탕작전을 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실제로 일본 야쿠자들의 미국 내부에서 영향력이 확대되자 미국 정부는 공식적으로 야쿠자를 범죄조직으로 규정하고 이들을 규제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물론 삼합회나 야쿠자들이 한국에 들어와있겠지만 활개치면서 활동하지 않는 것을 보면 대한민국 치안유지력은 꽤나 괜찮구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존재만으로도 적을 두려움에 떨게 만든 한국사 속 용장 8명

한국전쟁 당시 '트루먼 대통령'이 한국에 저지른 가장 큰 실수

한국전쟁 당시 중화민국의 장제스가 한국을 지원하지 못했던 이유

한국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까지 국군을 밀어냈던 북한군 지휘관의 최후

중국은 어떻게 영문명 차이나(China)로 불리게 되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