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은 어떻게 영문명 차이나(China)로 불리게 되었을까?

똥베이런 2018. 2. 2.
반응형


중국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세계인들은 중국인들을 '차이니즈(chinese)'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중국이 어떻게 전 세계인들로부터 영문 명인 'China(차이나)'로 불리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이 차이나(China)로 불리게 된 가장 유력한 설은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나라로부터 시작되었다는게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이 설은 중국이 차이나(China)라고 불리게 된 것은 진나라의 발음인 (Chin)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설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부에서는 초나라(Jing/Chu)에서부터 시작되었거나 '비단이 오는 나라'라는 명칭의 세레스(Seres)에서 유래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중국이라는 단어인 '차이나(China)'는 산스크리트어로 중국지역을 시나(Cina)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 정설이라고 합니다. 또한 차이나(China)라는 이 단어를 포르투갈 상인들이 페르시아어를 걸쳐 수입해 전 유럽에 보급했다고 합니다. 즉, 중국을 명칭하는 단어인 China(차이나)는 시나(Cina)라는 단어로부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 역사전문가들은 중국이 중국이라는 국명이 정해지지 않았던 근대시절부터 서양에서는 중국을 시나(Cina)로 칭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인들을 중국을 고대 서양명칭인 시나(Cina)로 부르면 역사적 문제 때문에 굉장히 불쾌해 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030세대가 문재인 정부에 등돌리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3가지

역사적으로 한국을 도운 '친한파' 인물 5명

2차대전 당시 미국의 보급체계를 보여주는 대표사례

미국에서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4대 주요제품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소련이 북한을 외면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