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30세대가 문재인 정부에 등돌리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3가지

똥베이런 2018. 2. 2.
반응형


장미대선 이후 당선 된 문재인 대통령은 내각을 구성하고 국정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8년 새해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은 점 점 하락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지지층인 2030세대가 문재인 정부에 등돌리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락가락한 가상화폐 규제정책


2017년 12월 말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가상화폐 광풍이 불어닥쳤습니다. 이로 인해 문재인 대통령은 가상화폐 광풍을 잡아야한다는 발언을 했는데요. 이 발언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법무부 장관인 '박상기 장관'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안을 특별법으로 재정하겠다고 발언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반발과 청와대의 '확정 된 사항'이 아니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계속되는 하락세가 이어졌고 가상화폐 시장은 큰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즉, 가상화폐 투자자의 60%가 2030세대인 만큼 금전적 손실로 이어지는 오락가락한 가상화폐 규제정책은 2030세대가 문재인 정부에 등돌리는 이유 중 하나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단일팀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은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문재인 정부는 북한과의 단일팀을 구성하여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을 추진하게 되었는데요. 북한의 핵 도발과 위협, 사이버 테러를 직접적으로 경험한 수 많은 2030세대들은 '평창 동계올림픽' 단일 출전을 반대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한 '대한민국 여자 아이스하키팀'의 단일팀 구성은 2030세대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이유라고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실태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략 중 하나는 최저임금을 인상하겠다는 것과 실업률 해소였습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이상은 자영업자들이 인권비로 인한 폐업으로 이어졌는데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농담식으로 '저 오늘 알바 짤렸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2030세대들은 최저임금 인상 정책과 더불어 실업률 해소 정책이 기존 정부와 다를빠 없는 것을 보고 문재인 정부에 등돌리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역사적으로 한국을 도운 '친한파' 인물 5명

2차대전 당시 미국의 보급체계를 보여주는 대표사례

미국에서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4대 주요제품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소련이 북한을 외면한 이유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극찬한 한국이 개발한 세계적인 전략무기 4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