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인들이 가장 헤깔려하는 미국의 수도

똥베이런 2017. 11. 15.
반응형


미국은 대한민국과 동맹을 체결한 국가로 대한민국과 아주 연관성이 깊은 국가입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은 미국의 수도를 많이 헤깔려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들이 가장 헤깔려하는 미국의 수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한국인들은 '미국의 수도는 어디입니까?'라는 질문에 일부는 '뉴욕'이라고 대답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 헌법 상 미국의 수도로 규정한 곳은 워싱턴 D.C라고 하는데요.



사실 뉴욕 같은 경우 국제연합 본부가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미국 도시라고 합니다. 또한 뉴욕은 실질적으로 세계 경제 집결지이기 때문에 세계 경제 수도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즉, 세계 어느나라든지 유명한 도시가 하나 있기 마련인데 '뉴욕'은 워낙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이기 때문에 미국의 수도로 오해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아마도 미국 건국 이후 성장 할 당시 수도가 뉴욕이었기 때문에 많은 세계인들이 '뉴욕'을 미국의 수도로 오해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혹시 나중에 누군가가 '미국의 수도는 어디입니까?'라는 상식적인 질문을 한다면 여러분은 '뉴욕'이라고 답변하지 마시고 '워싱턴 D.C'라고 대답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간단한 답변이라도 정확하게 답변한다면 속된 말로 '오~ 쫌 아네?'라는 말을 들을지도 모르니까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 역사 상 미국이 한 최대의 실수

냉전시기 미국이 버리고 후회했던 중국의 천재과학자

전 세계에서 미 해군을 상대할 수 있는 전력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임팩트가 강한 사건

북한 고위 간부가 말하는 '판문점 도끼만행' 사건의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