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 '제7함대'가 전 세계 공포의 대상이 된 이유

똥베이런 2017. 11. 6.
반응형


미 해군 '제7함대'는 미국 태평양 사령부 소속으로 아시아 일대를 작전지역으로 삼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 태평양 사령부 소속 '미 해군 제7함대'가 전 세계 공포의 대상이 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로 미 해군 '제 7함대'는 미 국방부인 펜타곤에서 우선순위로 지원을 해주고 있는 미 해군 핵심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정부의 지원으로 미 해군 '제7함대'는 미군 내에서도 넘버원이 아닌게 없다고 하는데요.



미 해군 '제7함대'는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 냉전시대가 촉발하면서 소련과 중국의 영향력 확대와 전쟁 억제를 위해 전력을 증가시켰는데요. 실제 미 해군 '제7함대'는 냉전시기 미국의 극동전선을 막는 방패막 같은 역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 해군 '제7함대'는 2차세계대전을 비롯하여 베트남 전쟁 등 굶직한 전쟁에 참전하여 이론보다도 실전 경험이 더 풍부한 부대라고 하는데요.



미 해군 '제7함대'는 미국의 동북아 전선에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동맹국인 일본과 대한민국의 해군 전력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 미 해군 '제7함대'는 동북아에서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미 해병대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해병대를 동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7함대는 최강의 전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10위의 대한민국 해군과 세계 4위의 일본 해상자위대 전력을 통합하는 연합해군을 구성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미 해군 '제7함대'는 러시아의 태평양 함대와 중국 해군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포의 대상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미 해군 '제7함대'는 세계 1위, 4위, 10위 전력으로 구성 된 한미일 연합함대를 구성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데요. 특히 미 해군 '제7함대'는 한미 연합 해병대 20만 명의 상륙 장비 또한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두려움이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은 어떻게 20세기 부강한 국가가 되었는가?

중국인들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