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4.
반응형


일본 총리인 '아베 신조'는 일본 내에서 대략 46%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치뤄진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아베 신조'가 소속 된 자민당이 압승을 했다고 하는데요.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베 신조'는 일본의 90대, 96대, 97대, 98대 총리를 지냈고 실질적으로 총리 역활을 수행한 것은 2012년부터라고 합니다. 또한 '아베 신조'는 2차세계대전 이후 개정 된 평화헌법을 고쳐 일본이 정규군대를 보유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아베 신조'의 보수적인 발언은 일본 내부 극우세력들에게 지지를 받을 만한 충분한 명분을 제공해주게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아베 신조'가 이끄는 자민당(자유민주당)은 극우세력들의 지지로 2012년부터 집권당으로써 집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극우세력들이 '아베 신조'를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아베 신조'의 일본 극우세력들에 대한 정치적 제스처라고 합니다. '아베 신조'의 정치적 제스처로는 대표적으로 '평화헌법 개정', '일본 자위대 전력증가' 등이 있는데요.



일본 '아베 신조'의 행보는 일본인들에게 70년 전 일본이 동북아, 동남아 일대를 식민지배했던 강대국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한국인들이 고대 삼국국가 중 하나였던 고구려의 영토를 그리워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에도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잘못을 잘 알고 있는 깨어있는 좋은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베 신조'가 일본인들을 대표해서 '위안부' 문제를 진정으로 사죄하고 인정한다면 더 많은 지지를 받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일본을 가장 증오했던 미국 대통령

임진왜란 당시 23전 23승의 신화를 쓴 조선 수군의 군사기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16세기 최강의 수군으로 평가받는 이유

임진왜란 당시 일본측이 예상하지 못한 실수 4가지

이순신 장군이 덕장이라는 면모를 보여주는 기록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